[싱글레시피] 돼지고기와 새콤달콤한 국물이 어우러져 입맛을 사로잡는 '분짜'
[싱글레시피] 돼지고기와 새콤달콤한 국물이 어우러져 입맛을 사로잡는 '분짜'
  • 변은영
  • 승인 2018.10.1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을 대표하는 쌀국수에 이어 대세로 떠오른 분짜를 소개한다. 분짜는 새콤달콤한 국물에 고기, 쌀국수를 적셔 먹는 베트남 북부 하노이의 대표 음식으로 고기, 쌀국수, 짜조 등을 한번에 즐길 수 있다. 

또한 신선한 야채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이 레시피를 참고해 만들어서 집에서도 맛있는 베트남 현지의 맛을 느껴보자.

 

◇분짜 만드는 방법◇

재료: 삼겹살 200g, 냉동짜조 3개, 소면 200g, 양상추, 양파 1/2개, 바질, 고수, 쪽파, 땅콩, 식초 1/3컵, 다진 마늘, 식용유

고기 양념 재료: 간장 반컵, 설탕 1컵, 다진 마늘, 피시소스 1 1/3컵, 라임주스 1컵, 물, 베트남고추

 

1. 간장, 설탕, 다진 마늘, 피시소스, 라임주스, 물, 베트남고추를 배합해 양념을 만든다. 

 

2. 양파는 채 썰고 바질, 고수잎을 뜯어 양념에 넣고 얇게 썬 삼겹살을 양념에 재운다. 

 

3. 식초, 피시소스, 설탕, 라임주스, 물을 배합해 소스를 만든다. 

 

4. 소면을 삶아 차가운 물에 헹군뒤 짜조와 삼겹살을 구워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5. 소면을 담고 소스를 부은 후 채소와 삽겹살을 올리고 땅콩, 다진 쪽파, 다진 마늘, 베트남고추를 부숴 넣고 짜조를 올려주면 완성.

(출처='olive 오늘뭐먹지?')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