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BBQ·마켓컬리·도미노피자 外
[식품 단신] BBQ·마켓컬리·도미노피자 外
  • 이예리
  • 승인 2018.10.19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Q, 이천 '치막(치킨+막걸리) 페스티벌' 참가

BBQ는 10월 17일 개막해 이천 설봉공원에서 성황리에 진행하고 있는 '제 20회 이천 쌀문화 축제'에 10월 20일, 21일 양일 간 참가해 '치막 페스티벌' 을 개최한다. 

BBQ는 판매부스의 운영을 통해 치킨을 판매해 막걸리와 함께 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참가자들이 치킨을 직접 만들어 보는 치킨캠프를 운영해 어린이 동반 가족들의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치킨 발골대회' 라는 위트있는 이벤트를 준비해 치킨 발골 장인을 뽑아보고 경품도 증정하는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한편 '이천 쌀문화 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6년 연속 문화관광 최우수 축제로 이천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10월 개최된다.

 

마켓컬리, 이른 추위에 '국물요리∙제철 신선식품' 매출 급증

모바일 프리미엄 마트 마켓컬리는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로 인해 지난 한 주 국물요리와 제철 신선식품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마켓컬리가 최저 기온이 11℃ 이하였던 지난 10월 8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따뜻한 국물 음식이 전주(10월 1일~10월 7일) 대비 최대 151%(단일 품목 기준)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 같은 판매량 상승에 힘입어 '따끈한 요리와 간식' 기획전을 마련하고 곰탕과 순대국 등의 국물 요리를 최대 20% 할인 판매 중이다.

 

텍사스 데 브라질, '해피 핼러윈' 프로모션…최대 30% 할인

외식 전문 기업 썬앳푸드가 운영하는 '텍사스 데 브라질'이 다가오는 핼러윈 데이를 맞아 3일간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0월 19일 밝혔다.

텍사스 데 브라질은 이달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 총 3일간 매장 방문 고객에게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해피 핼러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초대권을 지참한 고객에 한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초대권은 텍사스 데 브라질 매장을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배포하고 있으며, 이달 10월 28일까지 제공될 예정이다. 더불어 핼러윈 복장으로 매장 방문 시 10%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으며, 텍사스 데 브라질 직원들과 함께 사진 촬영 후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10% 추가 할인을 제공받는다.

 

도미노피자, 가을 맞아 새로운 사이드디시 3종 출시

도미노피자는 10월 19일 '트러플 리조또'·'먹물 오징어링'·'쉐이크 샐러드' 등 신제품 사이드디시 3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한 '트러플 리조또'는 세계 3대 진미로 손꼽히는 트러플을 활용한 소스를 가미해 특유의 고급스럽고 은은한 풍미를 강조했고, '먹물 오징어링'은 오징어를 갈아만든 링에 블랙푸드로 각광받는 오징어 먹물을 가미해 더욱 고소한 풍미가 가득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케일·로메인·치커리 등의 각종 채소와 퀴노아·블랙 올리브·콘이 들어있어 패키지를 흔들어 먹는 재미가 있는 찹 샐러드 '쉐이크 샐러드'도 내놓았다.

 

편의점 미니스톱, 오징어 쭈꾸미가 들어간 어묵바 '오쭈바'출시

편의점 미니스톱이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어묵바 '오쭈바'를 출시했다. 기존 판매하고 있던 매운야채바, 깻잎바에 이어 고객들에게 다양한 맛을 선보이고 어묵바 라인업을 확대하고자 이번 신제품을 선보였다. 

'오쭈바'는 고품질의 생선연육에 오징어와 쭈꾸미를 넣은 어묵바 형태의 제품으로 길거리나 휴게소 등에서 인기상품인 오징어바를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기획됐다. 또한 오징어 외에 기존에 사용하지 않았던 소재인 쭈꾸미를 추가해 더 풍부해진 해물맛을 구현했다. 

'오쭈바'는 부드러운 생선연육과 쫄깃한 오징어, 쭈꾸미를 혼합해 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기존의 어묵바 대비 생선연육 함량을 늘리고 쭈꾸미, 오징어 슬라이스를 풍부하게 함유해 안주나 간식으로 즐길 수 있다.

 

편의점에서도 장바구니! CU(씨유), 에코백 도입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환경보호를 위해 10월 19일부터 에코백과 종이빨대를 도입한다.

'CU 에코백'은 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대형 폴리백과 비슷한 사이즈로 제작되어 휴대성이 뛰어나고 100% 캔버스 천으로 디자인하여 가볍고 내구성이 좋다. 특히, CU는 소비자들의 에코백 사용을 권장하기 위해 'CU 에코백'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500원을 CU 멤버십 포인트로 페이백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플라스틱 빨대를 대체할 종이 빨대도 선보인다. CU에서 도입되는 종이 빨대는 형광증백제가 전혀 포함되지 않은 것은 물론,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안정성과 품질 검사를 모두 완료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