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KT 지니페이·롯데하이마트 카카오페이 매장결제·ADT캡스 캡스홈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KT 지니페이·롯데하이마트 카카오페이 매장결제·ADT캡스 캡스홈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8.10.22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소리로 간편결제… KT, '지니페이' 상용화 눈앞

10월 18일 KT는 목소리 인증 방식으로 결제가 이뤄지는 화자인증 간편결제 서비스 '지니페이' 상용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화자인증 결제 기술이 적용된 '지니페이'는 이용자의 목소리가 비밀번호 역할을 하기 때문에 따로 분실 및 유출에 대한 걱정이 없다. 또 최신 생체인증 기술인 화자인증을 적용해 보안성이 탁월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화자인증은 사람 목소리 마다 고유의 음성 주파수를 가지는 특성을 착안해 고안해낸 인증방식이다. KT는 화자인증을 위해 국제규격 파이도(FIDO)를 적용한 '기가지니 FIDO 플랫폼'을 개발했다.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간편결제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도입

롯데하이마트가 전국 460여 개 하이마트 매장에서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0월 21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서비스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생성한 바코드를 이용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 값을 지불하는 모바일 간편결제의 일종이다.

이 서비스는 카카오톡 앱을 실행해 '더보기'로 코너로 이동한 뒤 '결제' 버튼을 누르면 쓸 수 있다. 결제 버튼을 누른 뒤 뒤따라 생성되는 바코드를 POS 단말기 스캐너로 스캔하면 결제가 이뤄진다.

결제는 사용자가 미리 충전해놓은 '카카오페이머니' 금액 내에서 이뤄진다. 사용자는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서비스 이용에 앞서 은행계좌와 카카오페이를 연동시켜 카카오페이머니를 충전할 수 있다.


"한샘 가구, 카카오로 간편하게 구매하세요"

한샘은 자사 온라인몰인 한샘몰에서 카카오톡의 새 플랫폼인 '쇼핑하기'에 입점했다고 10월 21일 밝혔다.

한샘은 카카오톡 쇼핑하기 내에 '한샘몰톡스토어'를 오픈하고 한샘몰 베스트셀러를 판매한다. 특히 국민책장인 '샘키즈 수납장'과 활용도를 높인 '샘키즈 슬라이딩 수납장' 등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는 친구가 추천하는 상품·리뷰가 많은 상품·공유가 많이 된 상품 등 소비자 반응지수에 따라 상품이 노출되며, 별도 로그인할 필요 없이 카카오톡 내에서 주문부터 결제까지 한번에 이뤄진다. 


'1인 가구 홈 보안 서비스가 대세"…ADT캡스, 보안⋅편의성 높인 '캡스홈' 선봬

ADT캡스가 기존 홈 보안 상품보다 공동 주택 중심의 국내 주거 환경 특색을 고려해 보안성과 편의성을 강화한 홈 보안 서비스 '캡스홈'을 선보였다.

캡스홈은 1인 가구를 비롯한 소형 가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홈 보안 서비스에 관심이 높아지는 시대적 흐름을 반영해 마련됐다. 캡스홈은 고객이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실시간 경비 상황을 조회하고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든 기기는 무선통신 기반으로 별도의 공사가 필요 없어 간단히 설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ADT캡스는 현관문 앞 배회자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고객에게 알려주는 '보디가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렌탈, 국내 최초 프리미엄 수족관 렌탈 서비스 론칭

국내 대표 종합렌탈기업 롯데렌탈이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손잡고 국내 최초 프리미엄 수족관 렌탈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10월 18일 밝혔다.

프리미엄 수족관 렌탈 서비스는 해수어·담수어·산호·수초 등 총 4종의 상품 유형으로 구성되며, 월 렌탈료는 수족관 규모에 따라 100만원대에서 700만원대까지 다양하다. 

롯데렌탈은 이번 수족관 렌탈 서비스 론칭으로 롯데월드 아쿠라리움에서 제작하는 최고급 수족관과 소속 아쿠아리스트(수족관 관리 전문가)의 유지보수 노하우를 앞세워 B2B 시장을 우선 개척해나갈 방침이다. 향후에는 법인 고객뿐만 아니라 개인 주거 공간 내 수족관 설치를 고려하는 B2C 고객 대상 서비스도 검토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GOLD·WISE 마이펫(Pet) 캘린더 서비스'실시 

KB국민은행은 10월 22일, 프라이빗 뱅킹 'GOLD&WISE'이용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인 'GOLD·WISE 마이펫(Pet) 캘린더'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GOLD·WISE'PB센터 고객의 반려동물 사진을 흑백으로 캐릭터화해 액자형 캘린더로 제작하는 맞춤 서비스다. 마이펫 캘린더는 A1(594x841cm)사이즈의 대형 알루미늄 액자형태로 제작되며, 거래 PB센터에 신청하는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귀여운 반려동물을 일러스트로 제작한 포스터형 펫 캘린더도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전체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제공할 계획이며, 'GOLD·WISE'이용 고객이 아니더라도 신청이 가능하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