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부영그룹·동국제약·기업은행 外
[사회공헌 단신] 부영그룹·동국제약·기업은행 外
  • 변은영
  • 승인 2018.10.23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 '제20회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은 지난 10월 19일과 20일, 도봉산을 비롯한 전국 국립공원 10개 등산로에서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제20회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동국제약과 국립공원관리공단 임직원들은 산행을 나온 탐방객들에게 구급함 위치 및 산행 안전수칙이 적힌 지도를 배포하며 안전한 산행을 독려했다.

동국제약은 국립공원관리공단과 체결한 '안전한 산악문화 정착을 위한 협약'에 따라, 2009년부터 매년 탐방객이 늘어나는 봄, 가을에 산행안전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또한 전국 국립공원 500여 개의 구급함에 들어가는 마데카솔연고(의약외품) 등 구급용품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기업은행, 'IBK희망디자인' 재능기부 전달

기업은행은 창업 기업과 영세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감각적인 디자인의 간판을 설치해주는 'IBK희망디자인' 사업을 펼치고 있다고 10월 23일 밝혔다.

'IBK희망디자인' 사업은 기업은행 디자인경영팀 직원의 재능기부를 통해 간판과 B.I를 무료로 디자인·제작·설치해주는 사업이다. 지난 2016년 시작했으며 지난해까지 수도권에 한정해 지원했지만, 올해부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국으로 확대 시행했다.

지금까지 31개 창업 기업과 소상공인들을 지원했으며, 올해 말까지 8개를 더 지원할 계획이다.

 

KT&G, 청년 창업 지원 '상상 스타트업 캠프 3기' 개최 

KT&G가 사회혁신 창업 지원 사업인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3기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상상 스타트업 캠프는 국가적 현안인 청년 실업문제 해소를 위해 KT&G가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는 청년 창업가 육성·발굴 프로그램이다. 10월 22일부터 4박 5일간 KT&G 상상마당 춘천에서는 창업 프로세스 사전 경험을 위한 입문캠프가 진행되고 있다. 

이론 교육 및 팀빌딩 등의 과정을 거친 참가자들은 내년 1월까지 '입문트랙'과 '성장트랙'으로 구성된 본 과정에 돌입한다. 10월 29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실전 프로그램은 전·현직 창업가들의 전담 코칭과 분야별 전문 멘토링, 비즈니스 모델 수립 및 시장 검증 과정 등으로 구성된다. 

 

CU, 독도의 날 맞아 '독도 타임라인 캠페인' 펼친다

대한민국 1등 편의점 CU가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 타임라인 캠페인'을 이달 10월 25일까지 진행한다.
 
'독도 타임라인'은 신라시대 이사부 장군의 우산국 정벌, 조선시대 일본 침입에 맞서 독도를 사수한 안용복 등 역사적 인물들과 독도가 지닌 경제·군사적 가치, 일본의 잘못된 주장 등을 시대 순으로 안내하고 있다.

CU는 '독도 타임라인' 페이지에 대한 고객 반응(좋아요·댓글·공유 등) 1건당 1000원씩 최대 1000만원을 독도사랑운동본부에 기부할 예정이며, 기부금은 독도 접안시설 개선 사업에 쓰여지게 된다.

 

부영그룹, 마산지역 고등학교에 전자칠판 기증

그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히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는 부영그룹이 10월 23일 오후 경상남도교육청 교육감실에서 교육환경개선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마산지역 11개 고등학교에 321대의 전자칠판을 기증했다. 

이날 마산지역 고등학교 전자칠판 지정기탁서 전달식에는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을 대신해 신명호 회장직무대행과 박종훈 경상남도 교육감·11개 학교 교장선생님들·부영그룹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부영그룹은 이번에 22억 4700만원(교실당 700만원)을 들여 마산고·가포고·구암고·내서여고·마산여고 등 마산지역 내 11개 고등학교 1·2·3학년 교실에 총 321대의 전자칠판 및 전자학습 시스템을 기증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