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가치관 변화에 따라 달라진 라이프스타일
[솔로이코노미] 가치관 변화에 따라 달라진 라이프스타일
  • 이예리, 홍원희
  • 승인 2018.10.23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혼자가 편하다

81.3% 요즘 혼자서 밥을 먹으러 식당에 오는 사람들을 쉽게 본다

남성(59.4%)보다는 여성(68.8%)
젊은 층일수록(20대 72%, 30대 66.4%, 40대 60%, 50대 58%) 혼밥 빈도 높다.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메뉴를!

(자료=트렌드모니터)


2. 빌려도 괜찮아

필요할 때 사용 가능한 공유차 '카셰어링' 시장 확대

올해 국내 카셰어링 시장규모 3200억원 추산
2020년에는 5000억원 전망

개인장기고객 증가에 렌터카 시장 급성장

연도별 롯데렌터카 개인 장기렌터카 비중
2014 3월 21.70%
2016년 3월 29.10%
2018년 3월 36.60%

 

3. 휴식이 필요해

58% 집에서 ‘홈캉스’를 즐기겠다

왜? 사람 많고 복잡한 곳이 싫어서(53%)

62.8% 아무것도 안 하는 행위도 가치 있다고 생각
64.4% 돈을 덜 벌더라도 시간적 여유가 있는 삶을 선호

(자료=옥션, 대학내일)


4. 마음을 움직이는 소비

가격 대비 자신의 심리적 만족을 추구
나의 만족을 위해 가격과 상관없이 지갑을 여는 것이 특징


빅로고 티셔츠 대표 '휠라'
아재 이미지 벗고 '1020' 감성 입다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신선함 주입해 재탄생

 

 

(데일리팝=이예리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