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줌인] 2030 젊은 세대 노리는 인터넷 전문 은행들의 '가심비 마케팅'
[트렌드줌인] 2030 젊은 세대 노리는 인터넷 전문 은행들의 '가심비 마케팅'
  • 이지원, 이지연
  • 승인 2018.10.25 12:3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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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내 인터넷 전문 은행들의 색다른 마케팅이 뜬다!
색다른 아이디어를 접목한 제품
캐릭터를 활용한 체크 카드
높은 캐쉬백과 포인트 적립 제도까지

"2030 젊은 소비자들 모여!"
 
2. 케이뱅크, 2030 노리는 대표주자
'라인프렌즈'의 캐릭터를 활용한 예쁜 디자인의 카드 + 어디서든! 얼마든! 결제할 때마다 1.2%Npay 포인트 적립
 
일반적인 금융사의 체크카드에서는 볼 수 없었던 파격적인 포인트 적립 서비스까지
 
젊은 세대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케이뱅크의 '케네카드'는 최근 시즌 2까지 선보이며 인기를 증명 중
 
3. 케이뱅크, 아이디어 톡톡 튀는 '코부기'의 정체
케이뱅크가 자체 기획한 저금통
'코부기(Coin Book)'
동전을 투입구에 넣으면 동전들을 자동으로 분류!
 
이벤트성 제품으로 출시된 코부기는
최근 온라인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거래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는 중
→2차 생산도 진행
 
4. 카카오뱅크, 디자인 마케팅의 진수를 보여주다
라이언과 어피치 등 단순하고 귀여운 캐릭터를 개발한 캐릭터 장인, '카카오 프렌드'
 
2017년 7월 출범 이후 두 달도 채 안 돼 발급수 232만 장을 넘어서며 인기 입증
카카오뱅크의 성공 이유는?
역시 마음을 훔치는 디자인 마케팅에 있다!
 
5. 카카오프렌드의 캐릭터가 새겨진 카카오뱅크의 체크카드
 
카드 발급자 중 20대의 비율이 35%를 차지
→젊은 고객들의 선호도를 꽉 잡고 있다
최근 카카오뱅크는 기존 카카오뱅크 사용자가 아닌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기존에 없던 캐릭터들의 카드를 발급할 수 있도록 함
→비사용자까지 접수한다!
 
6. 카카오뱅크, 남다른 캐시백으로 소비자들 이끈다
 
평일에는 0.2%
주말과 공휴일에는 0.4%
통신, 학원, 온라인 쇼핑, 주유 등 특정 업종과 가맹점에는 더 높은 캐시백을 제공

남다른 캐시백 혜택 또한 기존 금융사와 차별화되는 카카오뱅크의 마케팅 사례로 손꼽힌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이지연 디자이너)
(사진=게티이미지뱅크,케이뱅크,카카오뱅크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