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고기 없이도 만두가 가능하다! 참나물로 건강함을 더한 '참나물 만두'
[싱글레시피] 고기 없이도 만두가 가능하다! 참나물로 건강함을 더한 '참나물 만두'
  • 변은영
  • 승인 2018.10.2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기와 양념 없이 참나물을 이용해 만드는 참나물 만두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만두피로 배춧잎을 사용한다 점이 색다르다. 건강하면서 담백한 맛으로 채식을 하거나 식단 조절 중 이라면 안성맞춤인 메뉴이다.

또한 다양한 채소가 들어가 간단하게 만들지만 풍성한 느낌의 만두를 완성할 수 있다. 오늘은 참나물 향을 물씬 풍기는 건강한 참나물 만두를 만들어 보는건 어떨까?

 

◇참나물 만두 만드는 방법◇

재료: 알배추, 애호박 반개, 건표고버섯 1개, 풋고추 2개, 두부 반모, 참나물 200g, 토마토 2개, 녹말가루 5큰 술, 소금

초간장 재료: 집간장 2 큰 술, 식초 1 큰 술, 물 1 큰 술

 

1. 건표고버섯을 찬물에 20분 불리고 속을 뺀 토마토와 참나물, 애호박, 풋고추, 표고버섯을 다진다.

 

2. 끓는 물에 두부를 살짝 데치고 두부 데친 물에 소금을 넣고 배춧잎을 데치고 참나물을 데친 후 식혀 다진다.

 

3. 다진 애호박과 풋고추, 표고버섯에 소금을 뿌려 간을 하고 팬에 볶는다.

 

4. 두부를 칼로 으깬 후 모든 속재료를 섞고 녹말가루를 묻힌 배춧잎에 만두속을 넣고 돌돌 만다.
tip. 만두 속이 터지지 않게 배춧잎의 옆면을 안으로 말아준다.

 

5. 김이 오른 찜통에 면포를 깔고 센 불에서 5분간 쪄주고 초간장과 함께 내면 완성.

(출처='olive 오늘뭐먹지?')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