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드림클래스 소재 단편영화 '별리섬', SNS 채널 합계 3000만뷰 돌파
삼성드림클래스 소재 단편영화 '별리섬', SNS 채널 합계 3000만뷰 돌파
  • 변은영
  • 승인 2018.11.05 1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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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삼성전자의 대표 교육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삼성드림클래스'를 소재로 제작된 단편영화 '별리섬(My Dream Class)'이 지난달 10월 25일 공개된 지 9일만에 주요 SNS 채널 합계 3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또한, '별리섬'은 유튜브 채널 기준으로는 8일만에 2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삼성전자가 앞서 제작한 단편영화 '두개의 빛: 릴루미노'가 개봉 3주만에 2000만 조회수를 기록한 것과 비교하면 이례적으로 빠른 속도다. '두개의 빛:릴루미노'는 저시력 장애인들이 더 잘 볼 수 있게 도와주는 시각보조 애플리케이션 '릴루미노(Relúmĭno)'를 소재로 삼성전자가 제작한 영화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별리섬이 '교육과 꿈'이라는 공통의 관심사와 잔잔한 감동으로 시청자들에게 울림을 줘,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이 짧은 기간 내에 많이 시청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특히, 드림클래스의 주축인 학생(중학생)과 강사(대학생)의 연령층인 10대~20대 시청자 비율이 40% 이상으로 가장 높았는데, 미래와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은 젊은 층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영화를 시청한 것으로 분석된다.

삼성드림클래스 대학생 강사 출신이자 현재 삼성전자에서 근무 중인 강민구씨는 "별리섬에서 드림클래스 대학생 강사로 나오는 기탁(변요한 분)이 느낀 감정은 나와 크게 다르지 않았을 것이다"라며, "항상 우리 주위의 소외된 아이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는 드림클래스에 고맙다"라고 시청 소감을 전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