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KB국민은행·스타벅스·미니스톱 外
[사회공헌 단신] KB국민은행·스타벅스·미니스톱 外
  • 변은영
  • 승인 2018.11.05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사회적 경제활성화를 위한 사회적 기업 지원 

KB국민은행은 지난 11월 2일, 서울 마포 한국 YMCA전국연맹 회의실에서 사회적 기업 6곳에 지원금 총 1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원받는 사회적 기업은 위즈온협동조합, (주)제주생태관광·(주)온아시아·협동조합시흥효도회·문화세상고리협동조합·(주)케이앤아츠 등 6개 기업으로, 지역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혁신 활동과 지속적 고용창출 및 자생력 강화 노력을 인정받아 사업비를 지원 받게 됐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6년부터 '사회적 경제활성화를 위한 사회혁신 프로젝트'를 통해 총 3억원을 사회적 기업에 지원하고 있으며,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와 함께 공모를 통해 지원 대상 기업들을 선정하고 있다. 

 

스타벅스, 50여개 특성화고 대상 잡 페어 개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교육기부 국제 NGO인 JA(Junior Achievement)와 함께 11월 5일 용산전자 상가 Y 밸리에서 서울과 경기 지역 50여 개의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 350 여명을 초청해 청소년 진로 교육과 취업 연계를 안내하는 잡 페어를 개최한다.

스타벅스는 이번 잡 페어를 통해 직업 선호도와 적성을 알아보는 직무 검사·이력서 사진 촬영·면접 준비를 위한 개인별 이미지 컨설팅·바리스타 직무 상담 등 다양한 강의와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학생들이 졸업 후 실제 구직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발표 기술·모의 면접·관계 형성 기술·갈등 해결 기술 등의 진로 교육 프로그램도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진로 교육 프로그램 과정 이수 후에 이력서를 제출한 학생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채용 면접도 진행하며 최대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편의점 미니스톱, 적십자 연탄전달 봉사활동에 주먹밥 후원

편의점 미니스톱이 11월 3일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지사에서 실시하는 '연탄전달 봉사활동'에 주먹밥을 후원하며 참가 단원들을 응원했다.

이번 연탄전달 봉사활동은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 취약계층 세대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연탄을 전달하는 활동으로 어린이적십자(RCY) 단원들의 인도주의 정신 함양과 주변 어려운 이웃들을 직접 돕는 기회를 주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는 추운 날씨속에서 서울 시내 초등학교 RCY 530명이 참여해 연탄 6600장을 서울지역 취약계층 33세대에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미니스톱은 이날 대회 RCY봉사 단원들에게 점심으로 '햄말이참치마요 주먹밥'을 나누어 주며 대회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KEB하나은행, UAE 파병 아크부대와 자매결연

KEB하나은행은 11월 4일 아랍에미리트에 파병되어 있는 대한민국 육군 UAE군사훈련 협력단(아크부대)과 국고금 관리 및 각종 금융서비스 지원을 위한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해외 오지에 파병되어 국위 선양을 위해 힘쓰고 있는 파병 장병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기부금 미화 3만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아크부대는 2011년 1진 파병 이후 2018년 11월 현재 14진이 임무수행 중으로, 폭염과 모래폭풍을 극복하며 사막지역 전술훈련·고공강하·대테러 작전·해상침투 등 UAE군과의 강도 높은 연합훈련으로 대한민국의 특수부대 작전능력을 향상함과 동시에 UAE와의 양국협력 및 우호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KEB하나은행은 UAE에 진출한 국내은행 중 유일하게 AED(아랍에미리트 현지 통화) 예금과 송금 업무가 가능한 라이센스를 보유한 은행으로, 아크부대의 국고금 관리를 비롯한 각종 금융업무를 수행하는 데 최적의 조건을 갖춘 것으로 평가되어, 이번 자매결연을 맺게 됐다. 

 

bhc치킨, 뇌출혈로 쓰러진 50대 구한 여고생 '이달의 bhc 히어로'에 선정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이 ‘이달의 bhc 히어로’에 뇌출혈로 쓰러진 50대 남성을 구한 광주 풍암고등학교 황현희 양을 선정했다고 11월 5일 밝혔다.

bhc치킨은 무심코 지나갈 수도 있는 상황에서 신속하게 응급처치와 빠른 수술을 위해 노모를 직접 찾아 업고 달리는 등 황 양의 용기는 우리 사회에 큰 감동과 귀감이 되어 이달의 bhc 히어로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 bhc치킨은 지난 11월 2일 황 양이 다니는 풍암고등학교를 방문해 감사의 뜻으로 상장을 전달했으며 뿌링콜팝 300개를 고등학교 2학년 전 학생이 먹을 수 있도록 전달했다. 

 

SK그룹본사 '서린빌딩'서 일회용컵 사라진다

11월 4일 SK에 따르면 서울 종로구 서린빌딩에 입주한 SK수펙스추구협의회와 SK이노베이션, SK㈜는 이달들어 생활속 환경보호 캠페인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공유좌석제 공사 관계로 인근 빌딩에 임시 입주중인 SK E&S역시 캠페인에 동참할 예정이다. 

우선 SK수펙스추구협의회는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3대 원칙아래 조대식 의장을 포함한 모든 구성원들이 환경보호 캠페인에 적극 참여키로 했다. 3대 원칙은 ▲사내에서 개인 머그컵/텀블러 사용 ▲꼭 필요한 경우에는 유리병이나 캔, 무색 페트병 음료를 우선 구매 ▲외부 테이크아웃 컵 반입금지 등이다.

협의회가 입주한 서린빌딩내 구내 카페에서는 머그컵과 텀블러를 대여중이며, 구내 식당에서는 이달 중순부터 기존물품들을 친환경 용기로 대거 교체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울릉도 학생들을 위한 '農心을 담은 작은학교'열어

NH농협은행은 지난 11월 1일 금융권 최초로 경북 울릉군을 찾아 학생들에게 올바른 금융습관을 기르고 금융인의 꿈을 가질 수 있도록 '農心을 담은 작은학교'를 열었다고 11월 4일 밝혔다.  

찾아가는 직업체험 교육인 '農心을 담은 작은학교'는 울릉북중과 서중에서 각각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은행원이 하는일, 금융 기초교육 후 버스형 이동점포에서 은행원 되어 보기, 자동화기기 사용 등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울릉도에 점포를 운영하는 유일한 은행인 NH농협은행은 금감원에서 추진하는 '1사1교 금융교육'자매결연을 가장 많이 맺고 활동함으로써 청소년 금융교육에 앞장서고 있으며 '1사1교 우수 금융기관상'을 2년 연속 수상하는 등 그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