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유명 셰프와 손잡고 '간편식' 시장 경쟁력 강화
한국야쿠르트, 유명 셰프와 손잡고 '간편식' 시장 경쟁력 강화
  • 오정희
  • 승인 2018.11.06 1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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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야쿠르트

 

종합 식품유통기업 한국야쿠르트가 정지선 셰프와 손잡고 '누룽지마라두부키트'와 '우육면키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해 7월 간편식 시장에 진출했다.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셰프 협업으로 선보인 밀키트 제품은 총 7종이다.

제품 구성은 이번 신제품 2종을 포함해 이인희 셰프의 '비프찹스테이크키트'와 '치킨라따뚜이키트'·김현 셰프의 '서울식소불고기전골키트'·이승아, 최수빈 셰프의 '초계국수키트'·윈드민지김 셰프의 '사골떡국키트'다.

'누룽지마라두부키트'는 중국 사천 지방의 정통 가정식 '마라두부'에 누룽지를 가미해 재해석한 메뉴다. 매콤한 맛과 다채로운 향신료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맛과 향이 풍부하다. '누룽지마라두부키트'는 중국 사천 지방의 정통 가정식 '마라두부'에 누룽지를 가미해 재해석한 메뉴다. 매콤한 맛과 다채로운 향신료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맛과 향이 풍부하다. 

정 셰프는 이번 제품개발에 자신의 비법이 담긴 레시피, 주요 식재료의 공급처까지 아낌없이 공개했다. 정 셰프는 “한국야쿠르트와의 협업을 통해 마라의 맛과 향이 잘 살아있는 정통중식에 가까운 밀키트를 만들어 낼 수 있었다”며, “레스토랑이라는 물리적 한계를 넘어 많은 대중들에게 나의 요리를 선보일 수 있다는 점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국야쿠르트는 올리브 매거진 코리아와 함께하는 '영 셰프 발굴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실력파 셰프를 찾아 시그니처 메뉴를 제품화했다. 이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 향상은 물론 소상공인 셰프의 성장까지 함께 도모해왔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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