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GOGO] 집 앞까지 찾아오는 '무인 식료품점' 등장!
[편의점GOGO] 집 앞까지 찾아오는 '무인 식료품점' 등장!
  • 이지원, 이지연
  • 승인 2018.11.08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료품, 언제까지 슈퍼마켓에서 구매해야 돼?
과일, 채소, 반찬 등 우리 집에 꼭 필요한 식료품 "직접 가서 사기에는 귀찮고 배달시키자니 좀 불안한데..." 슈퍼마켓 갈 필요 없이 터치 한 번이면 우리 집 앞으로 싱싱한 식료품이 도착하는 짜릿한 경험! 혹시 상상해 보셨나요?
 
상상은 곧 현실이 된다고 했던가요? 신통방통한 '무인 편의점'이 등장했다고 합니다.
 
편의점과 자율주행 자동차를 합친 '모비마트'가 그것 입니다. 모비마트는 GPS 내비게이션과 각종 카메라 센서 장착하고 인공지능 솔루션 탑재한 그야말로 혼자 움직여 집 앞까지 가는 편의점 입니다.
 
하지만 모비마트의 치명적 단점이 있다고 합니다. 자율주행 차량이 도로주행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와 관련된 허가와 승인이 필요합니다.
 
"귀찮은 허가와 승인 과정을 없앨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유독 성장하지 못하는 식료품 시장의 온라인마켓을 성장시킬 수 있는 방법은?" 등을 고민하다 탄생 한 것이 바로 '로보마트!'
 
자율주행 시스템이 아닌 사람이 원격으로 조종하기때문에 별다른 허가와 승인 과정이 필요하지 않다고 합니다. 소비자의 집 앞까지 직접 찾아가는 식료품점인 셈이죠.

비싼 배달료와 품질에 관한 낮은 신뢰도, 환불의 번거로움을 해결하고 식료품 시장의 온라인마켓 성장도 가능한 무인 식료품점 '로보마트'
 
로보마트는 아랍에미리트의 통신사 '에티살라트(Etisalat)'와 파트너 관계를 맺고 이제 두바이로 간다고 합니다.
 
#로보마트 어떻게 이용할까요?
 
1. 앱으로 터치 한 번만 하면? 보이지 않는 직원의 원격 조종으로 필요한 곳까지 한 번에!
2. 그럼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카메라에 부착된 센서가 고객의 제품 구매 과정을 자동 추적해 차량 외부 문을 닫으면 자동으로 결제 및 영수증 발급까지 끝!
 
(자료=KATI 농식품수출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
(사진=게티이미지뱅크,Robomart 홈페이지,유튜브 영상 캡쳐)
 
(데일리팝=이지원 기자/이지연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