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SK이노베이션·농심켈로그·GS수퍼마켓 外
[사회공헌 단신] SK이노베이션·농심켈로그·GS수퍼마켓 外
  • 이예리
  • 승인 2018.11.1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저축은행, 지역 내 우수 학생에게 장학금 수여

IBK저축은행이 넉넉지 못한 가정형편 속에서도 성실한 태도로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IBK저축은행은 지난 11월 9일 IBK저축은행 마산지점에서 김성미 대표이사와 장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선정된 장학생은 총 8명은 서울·대전·대구·부산·마산 등 전국 10개 지점 거래고객 자녀 중 임직원 추천 등을 통해 선정됐으며, 전달된 장학금 700만원은 지난 7월 IBK저축은행 출범 5주년 기념 바자회 등을 통해 마련됐다.

 

SK이노베이션, 지역 중소기업에 안전∙환경 노하우 전수…상생경영∙사회적가치 창출 앞장

SK이노베이션이 안전∙환경관리 노하우를 지역 중소기업과 공유하며 상생경영을 실천함과 동시에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을 대표하는 최대 생산거점인 SK에너지 울산Complex(이하 울산CLX)와 SK인천석유화학은 지역 협력업체 및 중소기업들을위한 다양한 안전∙환경 관련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 중이다. 

SK인천석유화학은 지역 내 중소기업의 환경∙안전 역량 강화를 통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환경∙안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는 인천지역 최초로 민관산학이 협력해 공동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인천 서구청∙인하대학교∙인천상공회의소∙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등이 함께 참여했다.

 

외식문화기업 (주)전한 강강술래 외식청년관리자과정(JMP)모집

(주)전한 강강술래에서는 대학생들의 취업난 해소에 도움을 주고, 적합한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전국 주요대학 외식학과들과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외식청년관리자과정(JMP: Junior Manager Program)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원책 마련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올해로 5기를 맞이하는 외식청년관리자과정(JMP: Junior Manager Program)은 선 채용 후 외식전문가 교육을 진행하는 젊은 인재 육성이 목표이다. 

외식전문교육은 서비스·관리·조리·구매 및 마케팅 등 직무핵심 교육(OFF JT, 224h)및 직무순환(OJT, 6개월)로 구성됐으며 교육생에게 연봉 3000만원을 지급하고 기숙사 및 식사 지원 등 제반 환경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현장의 전문가들과 1:1 멘토링, 우수 외식업체 벤치마킹 및 워크숍을 진행하여 어려움 없이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농심켈로그, 볏짚 환원으로 건강한 땅 만들기 앞장서

농심켈로그는 11월 12일상생 관계를 맺고 있는 충남 서천군 한산면 현미 농가에 김종우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이 방문해 건강한 땅을 만들기 위한 볏짚 환원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농심켈로그 김종우 대표이사를 비롯해 임직원 20여명은 스테디셀러인 '현미 푸레이크'∙'오곡 현미'∙'아몬드 현미 푸레이크'에 들어가는 현미를 수급해 온 농가에 방문해 건강한 땅을 만드는 다양한 활동에 직접 참여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특히 고품질 현미 생산을 위해 토양 검정과 땅을 비옥하고 지속가능하게 만드는 볏짚 환원 활동을 실시하며 향후 지속 가능한 곡물 재배와 함께 현미 농가 발전을 위한 밑거름을 다졌다. 

 

GS수퍼마켓, 어민 돕기를 위한 새꼬막 페스티벌 진행

사상 최대의 새꼬막 대풍을 맞았으나 기쁨은 잠시, 시세하락으로 어려움에 빠진 어민의 판로 확보를 위해 새꼬막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GS리테일에서는 어민들의 유통 판로확대 및 고객들의 저렴하고 신선한 제철 먹거리 제공을 위해 전년보다 10배 많은 90톤을 수매하기로 하고, 11월 14일부터 20일까지 여수산 새꼬막 800g을 5980원, 피꼬막 1kg을 3980원에 판매 하는 여수어민돕기 '제철 꼬막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새꼬막을 즐겨 먹는 고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신선한 상품을 공급하게 되어 호응이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