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나우웨이팅 고객관계관리·하남시 안부확인서비스·대우전자 광군제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나우웨이팅 고객관계관리·하남시 안부확인서비스·대우전자 광군제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8.11.13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우웨이팅 이용 매장들, 데이터기반의 전략적 CRM 눈길

모바일대기시스템 나우웨이팅이 고객대기경험뿐만 아니라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이하 CRM)를 개선하고 있다.

고기리막국수는 나우웨이팅으로 수집된 데이터를 단골 손님을 위한 마케팅에 반영했다. 이전 6개월 동안 3회 이상 방문한 고객을 단골로 분류하고 감사 쿠폰을 발송한 결과, 쿠폰 수신 고객의 90%가 쿠폰을 다운로드하고, 70%가 사용하는 성과를 거뒀다. 

나우웨이팅은 외식·행사·전시·복합쇼핑몰·테마파크 등 방문자 밀도가 높은 장소에서 비효율적이고 무의미하게 흘려 보내던 대기시간을 자유롭게 혁신하는 모바일대기시스템이다. 대기시간·입장인원·방문횟수 등의 데이터를 시각화 해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기반의 장기적인 맞춤 CRM 전략을 구축하도록 지원한다. 


신세계푸드, 에어프라이어 전용 '올반 슈퍼 크런치 치킨 텐더' 출시

신세계푸드는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했을 때 가장 맛있는 '올반 슈퍼 크런치 치킨 텐더'를 출시한다고 11월 13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에어프라이어가 1인 가구 증가·조리의 편의성·웰빙 열풍을 타고 인기를 끄는데다 대용량 에어프라이어가 보편화되면서 직접 가정에서 간편하게 치킨을 조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전용 상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올반 슈퍼 크런치 치킨 텐더'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치킨 텐더의 맛을 극대화 하기 위해 국산 닭고기 안심을 버터를 넣어 개발한 염지제에 12시간 이상 숙성한 후 오븐 전용 파우더를 얇게 코팅한 제품이다. 


하남시, 법정저소득층 1인 가구 고독사 예방에 나선다

하남시는 이달부터 법정저소득층 1인가구를 대상으로 '안부확인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1월 12일 밝혔다.

수혜대상은 법정저소득층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국민기초수급자 1394가구이며, 2019년에는 차상위계층 677가구에 대해서도 확대실시 예정이다. 대상자의 서비스 동의하에 주2회 음성메시지 안부전화가 발신되고, 3회 이상 수신하지 않을 경우 동 복지담당이 전화나 직접 방문을 통해 안부를 확인하게 된다.

또한, 저소득 1인가구가 밀집돼 있는 영구임대아파트는 주2회 상수도 원격검침 자료를 제공받아 사용량이 '0'이거나 급감 가구를 모니터링해 안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대우전자, 中 광군제 기간 '미니' 2만3000대 완판

대우전자는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 기간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2만 3000대 판매를 달성했다고 11월 13일 밝혔다. 

지난 11월 11일 하루 동안 중국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티몰·중국 2위 전자상거래 업체 징동닷컴·중국 최대의 디지털 전자제품 쇼핑몰 수닝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를 판매한 대우전자는 판매개시 17시간만인 오후 5시 2만 3000대 완판을 기록했다.  

대우전자는 이번 중국 광군제 기간 동안 중국 1인가구 소비자들을 겨냥해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신제품 뿐만 아니라 복고풍 레트로 디자인을 적용한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 빌트인 15리터 전자레인지 등 전략제품을 함께 선보여 8000대가 넘는 판매고를 올렸다.


서울시, 고시원 등 소규모건축물 7515곳 안전점검

서울시가 고시원을 비롯한 소규모 건축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오는 11월 15일부터 내년 2월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내 고시원 5840개소와 소규모건축물 1675개소가 점검대상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간이 스프링클러 설치유무 ▲비상구 및 피난경로 장애물 적치 여부 ▲피난안내도 부착여부 ▲건축물의 기둥·보·등 주요구조부 균열·처짐·변형 유무 등 건축물의 상태점검과 구조적 안전성 판단에 따른 보수보강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점검결과 화재취약 및 구조적인 위험 요인이 발견될 경우 보수·보강 요구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