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의 무서운 성장
국내 온라인 쇼핑시장 규모
2015년 53.8조원
2016년 65.6조원
2017년 78.2조원
2018년 93.4조원(예상)
2019년 111.5조원(예상)
모바일의 맹활약
국내 모바일 쇼핑 규모
2015년 24.4조원
2016년 35.5조원
2017년 47.8조원
날 때부터 모바일 이용한 'Z세대'
이들이 핵심 소비층이 되고 있다.
1인가구의 소비력
계속적인 증가세에 있는 1인가구
간편, 가심비 소비 가치에 힘입어 온라인 시장에서 두각
소비자의 마음을 훔쳐라
-각종 기술들의 향연
빅데이터로 분석하고 인공지능(AI)으로 효율성 높이기
증강현실(AR)·가상현실(VR)로 체험 제공
-온라인 전용 출시
온라인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제품들의 등장
웅진식품: 빅토리아
롯데제과: 누드로즈블랙티 빼빼로
이니스프리: 트루케어 라인
코오롱 FnC: 커스텀 멜로우 온라인 전용
온라인으로 식품 구입
유통 인프라가 발달하면서 온라인 식품 매출이 최근 3년만에 약 2.4배 성장
신선식품도 새벽배송 시킨다
새벽배송 시장 규모 올해 4000억원 육박 예상
2015년 6조6770억원
2016년 8조7985억원
2017년 11조5168억원
주목할 만한 기업
마켓컬리
더반찬
배민찬
티몬프레시
이마트 쓱배송
GS리테일 GS프레시
헬로네이처
(데일리팝=정단비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각사 공식 홈페이지/자료=통계청)
저작권자 © 데일리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