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온라인으로 안 되는 게 어딨어?"
[솔로이코노미] "온라인으로 안 되는 게 어딨어?"
  • 정단비, 홍원희
  • 승인 2018.11.16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쇼핑의 무서운 성장

국내 온라인 쇼핑시장 규모

2015년 53.8조원
2016년 65.6조원
2017년 78.2조원
2018년 93.4조원(예상)
2019년 111.5조원(예상)


모바일의 맹활약

국내 모바일 쇼핑 규모

2015년 24.4조원
2016년 35.5조원
2017년 47.8조원

날 때부터 모바일 이용한 'Z세대'
이들이 핵심 소비층이 되고 있다.


1인가구의 소비력

계속적인 증가세에 있는 1인가구
간편, 가심비 소비 가치에 힘입어 온라인 시장에서 두각


소비자의 마음을 훔쳐라

-각종 기술들의 향연

빅데이터로 분석하고 인공지능(AI)으로 효율성 높이기

증강현실(AR)·가상현실(VR)로 체험 제공

-온라인 전용 출시

온라인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제품들의 등장

웅진식품: 빅토리아
롯데제과: 누드로즈블랙티 빼빼로
이니스프리: 트루케어 라인
코오롱 FnC: 커스텀 멜로우 온라인 전용

온라인으로 식품 구입

유통 인프라가 발달하면서 온라인 식품 매출이 최근 3년만에 약 2.4배 성장
신선식품도 새벽배송 시킨다
새벽배송 시장 규모 올해 4000억원 육박 예상

2015년 6조6770억원
2016년 8조7985억원
2017년 11조5168억원

주목할 만한 기업

마켓컬리
더반찬
배민찬
티몬프레시
이마트 쓱배송
GS리테일 GS프레시
헬로네이처

 

(데일리팝=정단비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각사 공식 홈페이지/자료=통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