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모바일 중심 시대에 발맞춰 개인 '인터넷뱅킹 서비스' 전면 개편
KB국민은행, 모바일 중심 시대에 발맞춰 개인 '인터넷뱅킹 서비스' 전면 개편
  • 정단비
  • 승인 2018.11.17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오는 11월 17일,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새롭게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모바일 중심 시대'에 맞춰 인터넷뱅킹의 편의성을 모바일 수준으로 높이고, PC와 모바일 간 연결을 통해 금융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4가지 콘셉트(FACE)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얼굴로 변화된 KB국민은행의 인터넷뱅킹은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UI/UX를 제공하며, KB스타뱅킹과 유기적으로 연동돼 연속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 행동패턴 분석을 바탕으로 모든 메뉴를 이용빈도와 중요도에 따라 재그룹핑해 기존 747개의 메뉴를 496개로 간소화했다. 

더불어 모바일을 넘나들며 장소에 상관없이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혁신했다. 예를 들어, 출근길 지하철에서 KB스타뱅킹(앱)으로 펀드 상품에 가입하다가 잠시 중단할 경우 진행 중인 단계가 저장되고, 사무실에 도착한 후 인터넷뱅킹(PC)에서 다음 단계부터 이어서 가입을 할 수 있다.

편리한 이체를 위해 '최근입금계좌'·'자주쓰는입금계좌'·'내계좌'·'단축이체' 등 4가지 편의 기능을 선택하게 함으로써 계좌이체 시 고객이 입력하는 정보도 최소화했다. 한 화면에서 이체를 완료할 수 있으며, 페이지 이동 없이 예비거래 단계에서 이체정보를 다시 확인하고 수정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최근 검색어'·'인기 검색어'·'키워드 자동완성' 등 통합검색 기능도 개선했다.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탐색할 수 있도록 '연관 검색어'기능을 제공하고, 잘못된 키워드를 입력해도 '제안 검색어' 기능으로 원하는 정보를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