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하나금융그룹·골프존·스타벅스 外
[사회공헌 단신] 하나금융그룹·골프존·스타벅스 外
  • 변은영
  • 승인 2018.11.19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 연말 이웃돕기 성금 100억원 전달 

하나금융그룹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나눔을 통한 행복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연말 이웃돕기 성금으로 100억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11월 19일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강당에서 진행된 '희망 2019 나눔캠페인'에서 장애인, 저소득 소외계층 및 사회복지시설 지원에 써달라고 100억원을 전달했다.

​이번 연말 이웃돕기 성금은 KEB하나은행이 서민의 자산형성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한 사회공헌기금 13억원에, 하나금융그룹 12개 관계사가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기부한 87억원의 성금을 더했다.

 

골프존, 미래 성장동력 창출 위한 축제의 장…'2018 퓨처컵' 개최

㈜골프존이 지난 11월 15일과 16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골프존타워서울에서 한 해 동안의 연구성과 발표회인 '2018 퓨처컵(Future Cup)'을 개최했다고 11월 19일 밝혔다.  

본 행사는 우수한 결과에만 포상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간 칭찬과 격려를 통해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로 '우수상' 외 '고생상', '응원상'을 시상하는 것이 특징이다. 

11월 16일 진행된 행사에서는 최종적으로 '모바일 매장 예약 관리 시스템' 프로젝트를 포함 총 10개의 프로젝트가 발표됐다. 발표회 결과 ▲우수상 '모바일 매장 예약 관리 시스템'(PM김희정) ▲고생상 'Floating Image Display'(PM 이원욱) ▲응원상 '샤프트 휨 검출' (PM 김동민) 프로젝트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스타벅스, 올 한해 커피박 재활용 5500톤 돌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올해 연말까지 커피박 5500톤 이상이 재활용될 것으로 예상하며 재활용률 97%를 달성할 것이라 밝혔다. 커피박 재활용량 집계를 시작한 지난 2014년부터 매해 재활용률이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스타벅스는 오는 2020년까지 재활용률 100%를 목표로 커피박 재활용 방안을 다방면에서 모색하고 있다.
 
특히, 커피박에는 식물이 성장하는데 필요한 질소·인산·칼륨 등이 풍부하고 중금속 성분이 없어 병충해를 방지하고 유기질 함량이 높은 비료의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스타벅스는 2015년부터 경기도와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과 자원 재활용을 위한 상생협력을 맺고, 커피박을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퇴비를 지역 농가에 제공해 양질의 농산물 수확에 기여하고 농가의 이익에 기여하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하이네켄, '책임감 있게 즐기는 하이네켄' 캠페인 진행

월드 와이드한 세계 최고의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이 소비자들의 건전한 음주 문화를 이끌기 위해 '책임감 있게 즐기는 하이네켄(Enjoy Heineken Responsibly)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공개한 영상 '운전하실 건가요? 절대 술 마시지 마세요.'는 정정당당한 승부로 많은 F1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니코 로스베르크(Nico Erik Rosberg)' 선수가 출연해 자신의 운전 철학과 함께 '운전할 땐 딱 한 잔도 안 됩니다'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일상 속에서도 운전 시에는 단 한 잔의 맥주도 마시지 않을 만큼 성실하고 철저한 자기관리로 귀감이 되었던 니코의 철학을 음주 운전 금지 메시지에 위트 있고 설득력 있게 녹여내어 올해에도 소비자들에게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과 함께 성숙한 음주 문화를 장려하고자 한다. 

 

BGF그룹, 33번째 청각 장애 아동 '인공 달팽이관' 수술 지원

좋은 친구 같은 기업 BGF(Be Good Friends)그룹이 인공 달팽이관 수술 지원을 통해 33번째 사랑의 소리를 전했다고 11월 19일 밝혔다.

33번째 '사랑의 소리' 주인공인 이00양(2)은 올해 초 청각장애 2급 진단을 받았지만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수술도 받지 못한 채 보청기를 대여해 사용하고 있었다.
 
BGF그룹 임직원들은 이양의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 듣고 수술비 등 제반 비용을 지원해 이양의 성공적인 인공 달팽이관 이식 수술을 도왔다. 수술 경과가 좋아 향후 청능훈련, 언어치료 등 재활 치료를 통해 정상적으로 청각이 회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워홈, 에너지 소외 계층 연탄 배달 봉사활동 실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지난 11월 17일 서울 성북구 정릉동 일대에서 에너지 소외 계층을 위한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1월 19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은 임직원 자발적 참여로 구성된 아워홈 봉사단 총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에너지 소외 가정을 직접 방문해 총 2000장의 연탄을 전달했다.

아워홈 봉사단은 한 장의 연탄도 손실없이 전달하기 위해 좁은 도로에서 서로 어깨를 맞대고 줄을 지어 연탄을 전달하며 에너지 빈곤계층 10가구에 연탄을 배달했다. 아워홈은 임직원 자발적 참여 하에 경로당 환경미화·독거노인 방문 케어·환경정화·벽화그리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