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위메프·세븐일레븐·마켓컬리 外
[식품 단신] 위메프·세븐일레븐·마켓컬리 外
  • 이예리
  • 승인 2018.11.20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프, 신개념 스트리밍 푸드 리뷰쇼 '입덕하우스' 오픈

위메프는 오는 21일부터 12월 19일까지 5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인기 크리에이터인 소프·홍사운드·슈기·나도가 진행자로 나서는 라이브 방송 '입덕하우스'를 진행한다고 11월 20일 밝혔다.

입덕하우스는 소상공인협동조합이 엄선한 15개 우수 식품들을 소재로 방송을 진행한다. ▲제육볶음 ▲통닭다리 ▲모시떡 ▲메밀가루 ▲풋사과분말 ▲마카롱 ▲동동식혜 등이 포함됐다. 크리에이터들은 매 방송마다 3개 제품의 다양한 조리법과 자신만의 꿀팁으로 직접 조리하고 시식하면서 상품을 소개한다.

방송 시청은 11월 21일부터 매주 수요일 20시에 위메프 기획전 페이지 '입덕하우스'와 유튜브 채널 돼지런한 생활 Let Eat Be 에서 시청할 수 있다. 라이브 방송 중에는 소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 가능한 최대 50%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세븐일레븐, '세븐셀렉트 김치가 푸짐한 김치찌개라면'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추운 계절을 맞아 깊은 김치 맛을 강조한 PB라면 '세븐셀렉트(7-SELECT) 김치가 푸짐한 김치찌개라면'을 출시했다고 11월 20일 밝혔다.

'세븐셀렉트 김치가 푸짐한 김치찌개라면'은 라면 취식시 보편적으로 즐겨 찾는 김치를 전략적으로 특화한 상품이다. 기존 시중의 김치 컵라면과 비교해 풍성한 김치 건더기와 아삭한 김치 식감을 구현하는데 집중했다. 

실제 '김치가 푸짐한 김치찌개라면'의 김치 건더기 중량은 10g으로 일반 시중 상품 대비 5배 정도 더 많다. 양념 김치블럭을 냉동한 후 건조시켜 조리 후에도 배추 김치 본연의 아삭함과 풍성한 김치의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켓컬리, 환절기 비타민 충전 위한 '과일 기획전' 실시
 
모바일 프리미엄 마트 마켓컬리는 환절기 비타민 충전을 돕기 위한 '과일 기획전'을 실시하고 제철과일 및 열대과일을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고 11월 20일 밝혔다.

오는 11월 26일까지 실시하는 이번 기획전은 늦가을 수확해 가장 맛있는 제철과일과 더불어 비타민이 풍부한 수입과일을 함께 선보인다. 높은 품질과 당도를 자랑하는 유명산지 단감은 20%, 제주 무농약 노지감귤, GAP 부사 사과와 배 등도 각각 10% 할인한다. 

뿐만 아니라 환절기 비타민 충전에 제격인 필리핀산 통 파인애플을 비롯한 태국 망고, 베트남 용과는 20% 할인 판매한다. 또, 마켓컬리 스테디셀러인 미국산 포도와 플로리다산 자몽은 각각 25%, 15% 할인한다. 

 

디저트도 렌지업 하세요! CU(씨유), 데워먹는 디저트 출시

CU(씨유)가 동절기를 맞아 30초 렌지업으로 갓 구운 듯 따뜻하게 즐기는 디저트 2종(초코퐁당 쇼콜라, 크림퐁당 카스텔라)를 출시했다고 11월 20일 밝혔다. 

'초코퐁당 쇼콜라'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디저트인 퐁당쇼콜라를 초콜릿으로 한번 더 코팅해 달콤함을 극대화한 상품이다. 초코 케이크 속에 담긴 초코시럽이 녹아 흘러내리도록 따뜻하게 데워 먹으면 부드러움과 달콤함이 배가 된다. 
 
부드러운 크림맛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크림퐁당 카스텔라'도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고소한 맛과 폭신한 식감으로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에그 카스텔라에 달콤하고 부드러운 커스터드 크림을 올렸다. 30초만 렌지업하면 크림이 녹아내리면서 카스텔라에 촉촉하게 스며들어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GS25, '라면 25초 챌린지' 응모전 총 조회 수 20만건 넘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달 공식 SNS채널을 통해 유어스독도사랑새우맛라면과 제주해녀해물맛라면을 25초동안 맛있게 먹는 영상을 촬영해 유튜브에 업로드하면 심사를 통해 수상자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색다른 고객 참여 이벤트인 25초 챌린지를 진행했다.

그 결과 50여명이 25초 챌린지 영상을 제작해 응모했으며, GS25는 이달 공정한 심사 기준을 통해 수상자를 결정하고 시상을 진행했다. GS25는 수상작들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편집해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번에 최초로 시도한 유튜버 참여 마케팅은 크리에이터가 직접 GS25 독도라면과 해녀라면을 맛있게 먹는 영상을 제작해 업로드 했고, 이 영상들이 다시 유튜브를 통해 확산됨에 따라 총 합계 20만여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GS25는 평가하고 있다.

 

풀무원 잇슬림, 400kcal 정찬형 식사 신메뉴 10종 출시

풀무원건강생활의 칼로리 조절 프로그램 전문 브랜드 잇슬림은 한 끼의 평균 열량과 나트륨 함량을 400kcal와 900mg 미만으로 낮추고 한국·프랑스·이탈리아 등 다양한 스타일의 요리를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400슬림식' 신메뉴 10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400슬림식'은 칼로리 부담 없이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제품의 평균 열량과 나트륨 함량을 각각 400kcal (350g/1식 기준)와 900mg 미만으로 설계한 칼로리 조절 식사 제품이다. 

잇슬림은 '400슬림식'을 포만감이 오래 유지될 수 있도록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은 잡곡밥 또는 곡물과 메인요리, 샐러드와 곁들이찬 2종으로 구성해 영양 균형을 맞췄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