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옥션 '청춘 응원' 프로모션·GS25 와인 콤보 할인·나홀로 연말족 증가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옥션 '청춘 응원' 프로모션·GS25 와인 콤보 할인·나홀로 연말족 증가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8.12.03 1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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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카, 커뮤니티형 카셰어링 서비스 '빌리지카' 선보여

카셰어링 업체 그린카가 주거단지 내 이용자를 겨냥한 카셰어링 서비스 '빌리지카'를 선보인다. 빌리지카는 아파트·주상복합·오피스텔 등 주거단지를 기반으로 차량을 공유하는 커뮤니티형 카셰어링 서비스다.

주거단지 거주자가 그린카 차량을 직접 관리하는 방식으로 서비스 품질을 보장하게 되며, 입주민에게는 최대 65%까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그린카 측은 쇼핑 및 자녀통학 등 다양한 목적으로 세컨드카를 고려한 이들에게 빌리지카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린카는 서울 및 경기 지역을 시작으로 추후 빌리지카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주거단지 내 차고지를 직접 마련하고 차량을 관리할 빌리지카 오너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


알지피코리아,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로 사명 변경

요기요·배달통·푸드플라이를 서비스 하고 있는 알지피코리아가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Delivery Hero Korea)'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12월 3일 밝혔다. 

국내 대표 주문배달 서비스 요기요, 배달통과 맛집 배달서비스 푸드플라이를 운영 중인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글로벌 최대 음식 주문 네트워크를 보유한 딜리버리히어로 자회사다. 지난 2011년 알지피코리아로 출발해 요기요를 선보였으며 배달통과 푸드플라이와 한 식구가 되어 푸드테크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이번 사명 교체를 통해 글로벌 인지도를 높여 우수 인재 영입 및 채용 강화에도 나설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내 푸드테크 서비스 발전을 위한 고용 창출확대에도 더욱 힘써나갈 예정이다.


뱅크샐러드, '신경꺼도 내돈관리' 캠페인 시작

뱅크샐러드가 고객 눈높이에 맞춘 금융 솔루션 제공을 위해 온라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넘어 '내돈관리 종합 금융 서비스'로 거듭난다. 뱅크샐러드는 내돈관리 종합 금융 서비스로의 아이덴티티 확립 및 대중화를 위해 앞으로 3개월 간 대대적인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뱅크샐러드가 확고한 고객 중심적 데이터 철학과 서비스를 토대로 고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며 타 금융 앱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펼쳐나가고있는 점을 강조한다. 특히, 돈관리는 어렵지만 돈을 모으고 싶은 2030 밀레니얼 세대, 미래를 위해 금융에 투자해야 하지만 바쁜 일상에 치이고 있는 3040 직장인들이 주요 타깃이다.

뱅크샐러드는 TV CF를 통해 지난 주말부터 '신경꺼도 내돈관리' 광고 방영을 시작했다. 2가지 버전으로 제작된 뱅크샐러드 광고는 최근 연기력을 인정받은 신예배우 김다미와 최찬호가 모델로 출연해, 뱅크샐러드를 통해 베짱이처럼 놀면서도 똑 부러지게 돈관리 할 수 있었다는 것을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상황으로 표현했다. 


옥션, '청춘을 응원해!' 프로모션 진행…풍성한 혜택 마련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오는 12월 9일까지 '청춘을 응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청춘들의 자기개발을 응원하기 위해 YBM외국어 인강을 기간 한정 특가로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YBM 토익토스오픽 인강 무제한 수강권(6개월)이 19만원이며, YBM 영어 인강 무제한 수강권(12개월)은 22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특별한 날 지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야놀자 숙박권도 요일별 특가로 선보인다. 12월 3일에는 부산 힐튼 호텔 숙박권이 24만 9000원이며, 오는 12월 4일부터 9일에는 강릉 세인트존스호텔 숙박권(11만원), 서울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숙박권(16만 8300원) 등을 할인가로 판매한다.

이 밖에 프로모션 기간 동안 '100원 응모'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옥션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100원딜 이벤트 상품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토익 접수 및 YBM 교육 수강 등에 사용할 있는 YBM 5만원 교육 상품권(100명)과 야놀자 숙박상품 전용 10만원권(10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GS25, 1인가구 위한 '소확행 파티' 할인 이벤트 진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연말 파티를 준비하는 1~2인 가구 고객을 위한 소확행(소박하지만 확실한 행복) 파티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GS25는 이달 말일까지 11종의 다양한 와인에 대해 콤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GS25에서 구매할 수 있는 '네이쳐사운드 호주쉬라즈'(1병 1만원)를 2병 구매 시 1만 5000원에 구매 가능하며, 넘버나인크로이쳐 또는 넘버투로만체를 모건데이비드나 또스띠모스까또와 함께 구매 시 각 32%, 44% 할인 된 2만 5000원, 1만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1~2인 가구의 소확행 파티에 삐질 수 없는 스테이크도 소용량 와인과 콤보 할인 된 가격으로 구매 할 수 있다. GS25는 12월 한 달 동안, 한 끼 스테이크(9900원)과 소용량 와인 솔데빼냐스(375m, 3700원)를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 27% 할인 된 9900원에 판매한다.


혼자 연말 보내고 싶은 '나홀로 연말족' 늘어나

'1코노미 시대'가 열린 요즘엔 혼자 하고 싶은 것을 하며 여유로운 라이프 생활을 즐기려는 '나홀로 연말족'이 늘고 있다.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이 성인남녀 1007명을 대상으로 '연말 모임 계획'에 대해 조사한 결과, 47.1%가 지인들과의 모임 대신 혼자 하고 싶은 것을 하면서 보내는 '나홀로 연말족'을 꿈꾼다고 답했다. 

설문에 따르면, 혼자 연말을 보내고 싶은 이유로는 '조용히 보내고 싶어서'(65.8%, 복수응답)를 첫 번째로 꼽았다. 계속해서 '내가 원하는 것을 하면서 보내고 싶어서'(47.7%)·'지출 등 금전적인 부담 때문에'(43.7%)·'혼자가 편해서'(35.9%)·'연말이라고 평소와 다르지 않기 때문에'(35%), '연말 모임에 나가면 술만 마실 것 같아서'(20.7%) 등의 이유를 들었다.

연말 모임 대신 하고 싶은 것으로는 '집돌이, 집순이 되기'(56.5%, 복수응답)가 1위를 차지했다. 시간과 돈을 들여 불편한 모임 자리에 참석하기 보다는 집에서 편하게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려는 것으로 해석된다.


편의점 도시락, 오피스 및 1인가구 '밀집지역'서 주로 구매

4000원 내외의 저렴한 가겨에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편의점 도시락. 외식 물가 상승으로 점심 값 부담이 커진 직장인은 물론 1인 가구, 자영업자들이 편의점 도시락을 즐겨 찾고 있다. 

편의점 CU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집계한 결과를 살펴보면 서울 시내에서 도시락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지역은 강북구(41.6%)·동대문구(41.5%)·관악구(41.3%) 순으로 나타났다. 강북구와 관악구는 1인 가구 비중이 높은 대표적인 지역이다. 

상권별로 나눠보면 주거지역에서 도시락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았다. 올해 1월부터 지난달 11월 25일까지 상권별 도시락 매출을 분석한 GS25 자료에 따르면 도시락 판매의 42.2%가 원룸 등 주거 밀집지역에서 이뤄졌다. 이어 오피스 지역이 25.9%, 학원가가 7.4% 순이었다. 

 

 

 

(데일리팝= 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