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KB국민은행·하나금융그룹·스타벅스 外
[사회공헌 단신] KB국민은행·하나금융그룹·스타벅스 外
  • 변은영
  • 승인 2018.12.03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미세먼지에 취약한 소외 아동을 위한 공기청정기 지원

KB국민은행은 지난 달 11월 30일, 미세먼지에 취약한 소외 아동·청소년을 위해 전국 158개 지역아동센터에 공기청정기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KB국민은행은 환경부, 환경재단과 함께 미세먼지 문제해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 내점고객 미세먼지 마스크 제공 등 미세먼지 관련 환경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이날 전달식이 진행된 역곡 지역아동센터는 KB국민은행이 23번째로 '학습공간'을 지원한 지역아동센터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7년부터 매년 20개 지역아동센터 내 유휴공간 및 주방공간 등을 분리해 아이들이 학습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깨끗한 '학습공간'을 조성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자폐성 장애작가들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그림여행' 전시회 개최

하나금융그룹은 12월 3일 오전 을지로 KEB하나은행 신사옥 로비에서 2019년 하나금융그룹 캘린더 작품의 작가인 안윤모와 자폐성 장애작가 5인의 작품 전시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아름다운 그림여행'이라는 테마로 12월 21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자폐성 장애작가의 그림을 소재로 한 2019년 하나금융그룹의 캘린더 제작을 계기로 마련됐다. 또 캘린더 작품을 포함해 전세계 자폐 장애인들이 직접 그린 희망 나비 그림 등 총 40여점의 그림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안윤모 작가는 부엉이를 의인화한 작품으로 널리 알려져 왔으며, 2010년부터 자폐성 장애작가 5인과 '나비가 되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국내 및 전세계 청소년들과 소통하고 희망을 나누기 위한 전시 회를 개최해 왔다.

 

'한미참의료인상'에 한국여자의사회·웰인터내셔널 선정

한미약품과 서울시의사회가 공동 제정한 '제17회 한미참의료인상' 수상단체로 사단법인 한국여자의사회와 웰인터내셔널이 선정됐다. 한미참의료인상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의료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의사, 또는 의료봉사단체를 발굴한다는 취지로 지난 2002년 제정됐다. 

한국여자의사회는 1981년 서울 봉천동 빈민촌을 시작으로 조손가정 어린이‧다문화가정‧외국인 근로자 등소외계층을 위한 무료진료사업을 지속해왔다. 1983년 여성건강상담소를 설치해 학교‧지역단체를 대상으로 건강상담및 성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해외 빈민촌 현지주민들을 위한 의료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웰인터내셔널은 2000년부터 국내 무의촌 지역주민 및 일산지역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정기적인 의료봉사를펼치고 있다.

 

스타벅스, 10년째 이어오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활동 전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올해로 10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활동'을 지난 11월 30일 서대문구 남가좌동에 위치한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전개했다.
 
이날 스타벅스 파트너(임직원) 50여명은 서대문지역 자원봉사 단체회원들과 함께 700포기의 김치 김장을 진행했으며, 이 김치는 서대문지역 저소득 가정 200여 가구에 전달됐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2012년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카페 이스턴의 시설과 인테리어를 리뉴얼하고 바리스타 교육을 지원해 재능기부 카페 1호점으로 재단장했다. 

카페 이스턴은 리뉴얼 이후 매년 월평균 매출이 약 20% 이상 증가하고 있으며, 실버 바리스타(60세 이상 어르신)를 6명 추가 고용으로 현재 10명이 근무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드림위드앙상블 '세계 장애인의 날' 맞아 뉴욕무대 선다

SK이노베이션은 드림위드앙상블이 UN이 지정한 12월 3일 '세계 장애인의 날'을 맞아, 주 유엔 대한민국 대표부로부터 '세계 장애인의 날 기념 2018 MIKTA 환영 행사'에 초청받아 공연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가협의체 믹타(MIKTA)와 주 유엔 대한민국 대표부가 공동주최하는 행사로 경제·사회·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장애인의 참여와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해 개최된다. 

이번 투어를 통해 드림위드앙상블은 주 유엔 대한민국대표부에서 열리는 기념 행사 외에도 유엔국제학교, 쥴리어드음악학교 등을 방문해 공연하는 등 음악 활동을 통해 발달장애인 인식 개선을 이끌겠다는 계획이다.

 

BGF, 둘리의 고향 '쌍문동'에서 '벽화 그리기 봉사' 펼쳐

BGF는 지난 12월 1일, 국민 캐릭터 둘리의 고향 쌍문동에 위치한 쌍수교 일대에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BGF임직원과 가족 등 30여명은 '벽화로 전하는 지역 이야기'란 주제로 쌍수교 일대의 어둡고 밋밋했던 담벼락을 밝고 활기찬 벽화로 채워나갔다. 

벽화에는 주민자치위원회 등과의 논의를 거쳐 쌍문동이 예부터 효자마을로 유명하고 국민 캐릭터 '둘리'의 고향이라는 점을 고려해, 가족간의 사랑과 아기공룡 '둘리'와 엄마의 다정한 모습 등을 담았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