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바하이텍㈜, 터치 IC 원천기술 보유 '지2터치' 인수
크로바하이텍㈜, 터치 IC 원천기술 보유 '지2터치' 인수
  • 이예리
  • 승인 2018.12.03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로바하이텍㈜(대표이사 한동준)이 터치 컨트롤러 IC 전문기업 '지2터치'(대표이사 최돈삼) 인수에 나선다.

11월 30일 크로바하이텍㈜은 '지2터치'의 지분 일부를 취득했다. 이어 이달 중순 추가 지분 취득 및 유상증자를 통해 최대주주로 올라서는 경영권 인수계약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2터치'는 글로벌 디스플레이 업체인 중국 BOE 등에 디스플레이용 터치IC를 공급하는 업체로 자체 기술로 대면적 터치를 상용화하는데 성공한 바 있다.

또한 2015년 삼성디스플레이에 터치 IC 공급, 2016년에는 BOE에도 터치 IC를 공급해 HP, DELL 등의 노트북과 태블릿PC에 탑재되고 있다.

크로바하이텍㈜은 '지2터치'를 인수해 플렉시블 폴더블폰 원천기술을 확보해 폴더블폰 수요 증가시 사업시너지를 극대화할 전략이다. 현재 '지2터치'는 보유한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크로바하이텍에서 설계 및 칩을 가공해 터치 IC를 납품 받고 있다.

크로바하이텍㈜ 한동준 대표는 "'지2터치'는 현재 BOE에 터치IC를 월 100만개 수준으로 납품하고 있다"며 "터치 노트북 및 태블릿PC에 대한 수요 증가로 BOE가 생산 설비를 증설하고 있고 '지2터치' IC 공급량 역시 내년에는 2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지2터치'의 터치IC는 '온셀(On cell)' 방식을 지원하는 제품이며, 비동기식 구동 방식으로 디스플레이 해상도와 크기에 제약을 받지 않는 점, 1레이어 기술로 공정이 단순해 생산비용 절감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