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여행] '부천'의 초록심장을 찾아가는 자연탐방코스
[나홀로 여행] '부천'의 초록심장을 찾아가는 자연탐방코스
  • 변은영
  • 승인 2018.12.06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은 아담한 도시지만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갖추고 있다. 식물원, 수목원, 생태박물관까지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부천식물원은 싱그러움을 호흡하기에 좋다. 

부천을 대표하는 중앙공원과 규모가 큰 상동호수공원 외에도 크고 작은 공원들이 많다. 아인스월드 주변에 있는 한국만화박물관, 부천 공방거리, 김치테마파크 등도 함께 둘러보면 좋다.

 

 

식물로 가득한 초록세상 부천식물원

부천시 원미구 춘의동에 위치해 지하 2층, 지상 2층 규모로 온갖 희귀한 식물들을 볼 수 있는 식물들의 낙원이다. 식물원은 부천시의 상징인 복사꽃 모양을 형상화해 유리온실로 건축하였으며 재미있는 식물관, 수생 식물관, 아열대 식물관, 다육 식물관, 자생 식물관 등 5개의 테마식물관과 중앙정원에 총 310종 9975본이 식재되어 있다. 

 

 

전세계 유명 건축물들을 만나는 아인스월드

아인스월드는 부천시 원미구 상동 영상문화단지 내 위치한 실외 박물관형 미니어처 테마파크로 예술성과 역사성이 뛰어난 전세계 25개국의 유명 건축물과 세계 7대 불가사이, 유네스코 문화유산 등 총 109점의 건축물을 실제로 재현해 놓았다. 단순히 보고 즐기는 수준에서 한차원 높은 교육적 효과와 각 나라마다의 독특한 문화를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컨셉의 실외 박물관형 테마파크이다.

 

ⓒ한국만화박물관 홈페이지

 

모든 만화가 이곳에 한국만화박물관

이곳은 국내 최초, 최대의 만화 전문 박물관으로 각종 희귀자료와 원로작가들의 원화 등 만화에 관련된 모든 자료를 보존, 전시하고 있다. 1900년대 만화부터 지금까지 만화의 변천사를 볼 수 있으며 누구나 한번쯤 빠져 봤을 만화가 한가득이다. 때마다 기획전시가 있으며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기 좋은 상동호수공원

부천시민들의 대표적인 휴식처이자 명소로 호수를 중심에 두고 있는 대규모 공원이다. 인공적으로 조성된 호수는 약 2만 3000㎡ 가량이며, 호수 안에는 각종 수생식물과 어류가 서식하고 호숫가로는 수변데크가 설치되어 있다. 녹지면적은 약 13만 6520㎡로, 다양한 수목을 식재했으며 유채·꽃양귀비·청보리·메밀 등을 심어 철따라 피어나는 꽃을 감상할 수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자료출처=TourA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