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SK이노베이션·스타벅스커피 코리아·드롱기 外
[사회공헌 단신] SK이노베이션·스타벅스커피 코리아·드롱기 外
  • 이지원
  • 승인 2018.12.11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다니엘, 생일 맞이 훈훈한 선행... 팬들과도 함께하는 '선행 릴레이'

그룹 워너원의 강다니엘이 12월 10일 생일을 맞아 장애아동 등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1210만 원을 '밀알복지재단'에 기부했다. 강다니엘이 전달한 기부금은 장애아동과 독거노인 등 저소득 취약계층의 의료비와 생계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강다니엘은 데뷔 이후 꾸준히 기부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후원하고 재능나눔 등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지난 6월에는 루게릭 요양병원 건립을 위한 아이스버킷챌린지에 동참하며 나눔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실천을 보인 바 있다.

이러한 강다니엘의 '선한 영향력'은 팬들의 선행 릴레이로 이어지며 눈길을 모으고 있다. 강다니엘의 생일과 데뷔일 등 각종 기념일마다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는 팬들은 지난해에도 위안부 할머니를 위한 모금활동을 전개하고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펼치며 강다니엘의 선행에 동참하는 뜻을 전했다. 이에 2018년에도 팬들은 각종 사회복지단체에 기부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 발대식 개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12월 11일 오전 스타벅스 더종로R점 앞 광장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소외계층 어린이 후원을 위한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 발대식을 개최하고 고객과 함께하는 기금 모금 활동을 전개했다.

지난 2006년부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매해 연말이면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는 스타벅스는 이날 발대식에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에 산타 바리스타 기금 약 4억 7100만 원을 전달하고 전국적인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2018 산타 바리스타 기금은 올 한 해 동안 ▲희망배달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임직원 기부금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 대학로점에서 1년간 조성된 청년인재 양성 기금 ▲문화예술인재 후원 ▲크리스마스트리 아동기관 후원 기금 ▲신규 오픈 매장에서 진행하는 머그 기증 기금 등이 합쳐진 것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전국 소외계층 아동 후원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드롱기, 4년째 이어온 '프렌치 크리스마스 마켓'과의 인연

드롱기(De’Longhi)는 지난 12월 8일, 반포 서래마을에서 진행되는 '제16회 프렌치 크리스마스 마켓'에 4년 연속으로 참여했다. 프렌치 크리스마스 마켓은 재한 프랑스협회 주관으로 16년동안 변함없이 이어져온 연말 마켓으로, 이번 마켓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게임과 크리스마스 캐롤 공연, 산타 할아버지의 깜짝 등장, 럭키드로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열렸다.

드롱기는 이번 행사에서 한글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전자동 커피머신 'KRECAM510.55'를 최초로 공개했다. 새로운 커피머신으로 추출한 에스프레소부터 카페라떼까지 다양한 종류의 음료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했으며 경품추첨 상품으로 ▲드롱기 전자동커피머신 ▲드롱기 디스틴타 전기주전자 ▲토스터 ▲브라운의 전기주전자를 제공하기도 했다.

한편 드롱기는 이날 판매로 얻은 수익금 전액을 북한 내 결핵 환자 지원 활동을 실시하는 미국계 비영리단체인 '유진벨' 비정부기구에 기부할 예정이다.

 

대한항공, 중국 어린이들의 꿈을 위해 도서실을 선물합니다

대한항공은 12월 10일 중국 '윈난성(雲南省) 리장시(丽江市) 바이사(白沙)' 소학교에서 고광호 중국지역본부장, 주중 한국문화원 한재혁 문화원장, 리장시 교육국 홍샹취엔 부국장 등 관계자들과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꿈의 도서실' 기증 행사를 가졌다.

대한항공이 지난 2010년부터 9년째 이어 온 꿈의 도서실은 중국의 향촌지역 학교에 도서실을 만들고, 교육용 기기 등을 지원함으로써 책을 읽을 공간과 장서가 부족한 처지의 중국 어린이들에게 보다 나은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이다.

특히 이번 꿈의 도서실 행사는 한국의 문화를 즐기려는 중국인들에게 다양한 문화서비스 제공을 통해 활발한 한·중 문화교류를 이끌어온 주중 한국문화원과 공동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대한항공은 낡고 허름한 도서실의 책상과 의자를 새것으로 교체하고, 도서실을 채울 3000여 권의 도서와 PC, 체육 용품 등을 기증했다.

 

SK이노베이션, 나의 실천으로 우리의 환경을 지켜요!

SK이노베이션이 12월 11일 참여자 수만큼 맹그로브 나무를 식수하는 전국민 대상 환경 캠페인 '아.그.위.그. 챌린지(I Green We Green Challenge)'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아.그.위.그. 챌린지는 '나'의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우리'가 속한 환경을 푸른 빛으로 만들자는 의미의 일회용품 절약 환경캠페인으로, '재미'와 '참여'의 요소를 더해 전 국민이 생활 속에서 일회용품 사용 절감에 동참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캠페인 참여자 1명당 맹그로브 나무 1그루를 매칭, 베트남 맹그로브 숲에 식수를 진행할 계획으로, 챌린지 참여자 중 5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파리바게뜨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할 예정이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