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아모레퍼시픽·네슬레퓨리나·NH농협은행 外
[사회공헌 단신] 아모레퍼시픽·네슬레퓨리나·NH농협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18.12.1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벤처 물빛, 인스타그램 사진 포스팅하시면 기부해요

소셜벤처 물빛이 반려견의 웃는 모습을 인스타그램에 포스팅하면 1포스팅 당 사료 100g를 달봉이네 보호소에 기부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월 12일 알렸다.

물빛은 반려동물 맞춤 정보 솔루션 '해피퍼피'의 개발사이다. 성탄절을 맞이해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성탄절 전날까지 이어진다. 현재 이벤트 오픈 일주일만에 참가자가 100인에 육박한다.

이용자 1인당 1포스팅만 가능하고, 만약 100인이 포스팅 시 10,000g의 사료를 물빛이 달봉이네 보호소에 기부하는 방식이다. 달봉이네 보호소는 유기견 사설 보호소다.

 

아모레퍼시픽, '제9회 SCM 협력사 윈윈 실천 세미나' 개최

아모레퍼시픽은 12월 11일 아모레퍼시픽 세계본사에서 '제9회 SCM(Supply Chain Management) 협력사 윈윈(WIN-WIN) 실천 세미나'를 개최했다. 

아모레퍼시픽 SCM 부문 임직원을 비롯해 원료·포장재·ODM·생산·물류 71개 협력사 관계자 총 100 여 명이 참석한 이번 세미나는 올해 진행된 동반성장 활동의 성과를 되짚어보고 내년 전략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날 행사에서 한 해동안 진행된 상생 협력 활동과 결과를 협력사와 공유하고 2019년 협력사 지원 전략과 계획을 발표했다. 특히 협력사 동반성장 강화전략으로 ▲협력사의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한 혁신활동 지원 ▲지속가능한 경영환경 조성 및 소통확대 ▲안정적인 경영 활동을 위해 금융 지원 등을 제시했다.

 

네슬레 퓨리나, 홈플러스와 '사랑나눔 기부행사' 진행

세계적인 반려동물 식품 전문 기업 네슬레 퓨리나가 홈플러스와 '사랑나눔 기부행사'를 오는 12월 13일부터 26일까지 약 2주간 진행한다.
 
'사랑나눔 기부행사'는 추운 겨울철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유기동물들에게 사료를 기부하는 네슬레 퓨리나의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이다.
 
행사 기간 동안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맞춤 건강식 브랜드 '퓨리나 원'과 내추럴 펫푸드 '비욘드'를 비롯해 알포·프리스키·캣차우 등 총 5종을 30% 할인 판매하고, 판매 제품 1개 당 사료 100g을 적립해 유기동물 보호소에 기부한다.

 

골프존, 가맹점과 '아름다운 동행' 선보여

골프존이 골프존파크 가맹점의 경영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적인 소통과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펼치며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골프존은 2016년 8월 가맹사업 시작부터 정기적으로 지역별 가맹점 대표자들과 간담회를 진행하며 현장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해 왔다.

특히 올해에는 ▲로열티 폐지 ▲전국 광고비 가맹점 부담 면제 ▲시스템 클리닝 서비스 무상 지원 ▲AS 자기분담금 조정 등을 통해 인건비 상승으로 인한 가맹점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폐업을 희망하는 매장에 대해서는 퇴로 지원정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영업이 부진한 가맹점에 대해서는 전문컨설팅업체의 경영 진단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매장운영관리를 돕고 있다. 영업이 잘되는 매장에 대해서는 분기별로 포상을 진행하고, '우수가맹점 초청 행사', '가맹점주 골프대회' 등을 펼치며 화합과 협력의 분위기도 조성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청소년 대상 '겨울방학 특강 금융 교육'실시

NH농협은행은 겨울방학을 맞이해 '청소년 금융교육센터'에서 전문강사가 들려주는 흥미로운 금융 교육을 비롯해 최신 금융환경을 반영한 직업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겨울방학특강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12월 12일 밝혔다.

금번 '겨울방학특강 금융교육'은 체험형 현장교육의 일환으로 최신 디지털 기법의 종이없는 전자창구에서 통장개설을 처리하는 업무 및 실제 사용하는 다양한 금융기기를 체험해보는 현장 학습형 금융·경제 교육이다.

12월19일 13시부터 청소년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겨울방학 기간 동안 서울본부를 비롯하여 강원·경기·충북·충남·전북·경남·부산·대구·광주·대전·울산·세종 영업본부가 행사를 진행하게된다.

 

'라운드랩', 랄라블라와 손잡고 '1025 독도라인' 6종으로 확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브랜드 스킨케어 부문의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라운드랩의 '1025 독도토너'가 판매수량 및 매출 전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라운드랩은 지난해 8월 1025 독도토너를 론칭한 후 올해 11월까지 독도라인의 상품군을 총 6종으로 늘렸다. 이는 작년에 론칭한 토너와 로션 2종에·올해 1월 수면팩·2월 크림에 이어 3월과 5월에는 각각 마스크·클렌저까지 4종을 추가로 출시하며 총 6종으로 라인업을 확장한 것. 

또, 1025 독도라인은 화장품 정보 플랫폼 앱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의 뷰티 어워드에 수차례 선정되며 신뢰성을 입증 받은 바 있다. '1025 독도토너'는 화해의 뷰티어워드 스킨·토너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1025 독도로션'은 2018년 로션·에멀전 부문 1위에 선정됐으며 '1025 독도클렌저'는 클렌징폼 부문 3위에 '1025 독도마스크'는 시트마스크 부문 2위를 수상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