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돼지고기와 김치를 푹 끓여주면 밥도둑 '돼지고기김치찜' 완성!
[싱글레시피] 돼지고기와 김치를 푹 끓여주면 밥도둑 '돼지고기김치찜' 완성!
  • 변은영
  • 승인 2018.12.14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잘 익은 김치와 두툼한 돼지고기를 넣고 끓여 만드는 돼지고기김치찜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한국인이라면 모두가 좋아할 만한 요리로 돼지고기는 신 김치의 새콤한 맛, 발효된 맛과 만나 더욱 깊은 맛을 낸다.

또한 단백질이 풍부해 기력 보충에 도움을 주는 돼지고기는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김치와 영양적으로도 잘 어울린다. 김치의 신맛이 강하다면 설탕을 조금 추가해 감칠맛나는 돼지고기김치찜을 즐겨보자.

 

◇돼지고기김치찜 만드는 방법◇

재료: 김치 700g, 돼지고기 200g, 대파 1/3대, 풋고추 1개, 양파 1/4개, 두부 150g, 고춧가루 2 작은 술, 간장 2 작은 술, 다진 마늘 1 작은 술, 생강술 1 큰 술, 고추장 2 작은 술

양념장 재료: 미소된장 2 큰 술, 고춧가루 1 큰 술, 참치액 1 큰 술, 김치국물 반컵, 사이다 반컵

 

1. 돼지고기는 한입 크기로 썰고 고춧가루, 간장, 다진 마늘, 생강술, 고추장을 넣고 밑간한다.

 

2. 미소된장, 고춧가루, 참치액, 김치국물, 사이다를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tip. 양념장에 사이다를 넣으면 김치가 물러지면서 묵은지의 맛을 낸다.

 

3. 냄비에 돼지고기를 볶고 표면이 하얗게 익었을 때 김치를 넣어 볶고 양념장을 넣는다.

 

4. 멸치국물을 넣고 뚜껑을 닫아 끓여준다.

 

5. 두부, 채 썬 양파, 어슷 썬 고추, 대파를 넣고 5분간 끓여주면 완성.

(출처='ebs1 최고의 요리비결')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