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줌인] "취향입니다만, 존중해 주시죠?" 나만의 맞춤 제품을 만들 수 있는 브랜드
[트렌드 줌인] "취향입니다만, 존중해 주시죠?" 나만의 맞춤 제품을 만들 수 있는 브랜드
  • 이지원, 이지연
  • 승인 2018.12.2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r>
 
산업연구원의 1인가구 2030년 소비액은 추정치를 살펴보면 2016년 16조 원에서 2015년 86조 원 그리고 2030년 194조 원에 달한다. 1인가구가 소비 시장을 뒤흔들고 있는 것이다. 1인가구들은 일상 속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여가 생활을 즐기거나, 혼자만의 시간을 여유롭게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며 더 나은 자신의 삶을 위해 지갑을 여는 것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1인가구의 소비 특성은 자신의 삶에 안성맞춤인 '개인맞춤형' 및 '프리미엄' 제품에 큰 돈을 쓰는 것도 마다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에 업체들 사이에서도 소비 큰 손인 1인가구를 저격해 맞춤형 소비+프리미엄 상품을 출시하는 등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안야 힌드마치 빌드 어 백'
온라인으로도 나만의 버킷 백을 만들자!
발랄하고 키치한 브랜드의 대명사 '안야 힌드마치'
가방의 색부터 스트립의 색상, 아기자기한 디자인의 숄더 스트립부터 키링까지!
자신이 만들고 싶은 대로 액세서리를 달아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가방을 만들 수 있다.
 
◇현대리바트 '모듈플러스'
거실, 주방, 안방... 어디든 말만 하세요!
다양한 공간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다목적 수납용 가구 '모듈플러스'
프레임과 선반, 수납장 등 60개의 각 모듈을 자유롭게 조합
높이와 폭, 선반 색상까지 원하는 대로 선택해 보세요!
 
◇LG전자 'LG 오브제'
나만의 공간과 시간을 완성해 보세요!
가전과 가구를 결합한 신개념 융복합 가전
고급 가구에 사용되는 북미산 원목과 9가지의 다양한 색상으로 어디에든 인테리어 가능
특히 가습 공기청정기의 경우 하단에 탑재된 조명으로 무드등 대용으로 사용 OK! 제품 자체만으로 스마트폰 무선 충전까지 가능
 
◇키엘 '아모테커리 맞춤 에센스'
여러분의 피부 고민은 무엇인가요?
개개인의 피부 상태와 피부 고민을 타파!
상담원과 1:1로 소비자 피부 고민 상담을 진행하고 피부 고민 두 가지를 선택
피부 상태와 고민에 맞는 즉석 제조 앰플과 에센스를 섞어 고객의 이름과 제조 날짜가 적힌 '맞춤 레벨'까지 부착한 후 제공
 
(데일리팝=이지원 기자/이지연 디자이너)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