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인도네시아 법인 설립 30주년…글로벌 No.1 바이오 기업 도약
CJ제일제당, 인도네시아 법인 설립 30주년…글로벌 No.1 바이오 기업 도약
  • 오정희
  • 승인 2018.12.2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최초 해외법인인 인도네시아 법인 설립 30주년을 맞아 글로벌 No.1 바이오 기업을 향해 한층 더 속도를 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1988년 12월, 인도네시아 동부 자바섬 파수루안(Pasuruan)에 회사의 첫 해외법인을 설립하고 사료용 아미노산 '라이신' 판매를 시작했다. 

CJ제일제당은 12월 20일 오전, 파수루안 바이오 공장에서 인도네시아 진출 30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기념식에서 신현재 대표이사는 "파수루안 공장을 비롯해 모든 임직원의 지난 30년간 노고와 뜨거운 열정에 감사드린다"라며, "CJ인도네시아의 위대한 30년 역사를 기억하고, 그 성공신화를 바탕으로 다음 30년 도전을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파수루안 바이오 공장은 CJ 최초의 해외 생산기지라는 위상에 걸맞게 CJ제일제당이 글로벌 라이신 시장 1위에 오르고 최고 수준의 그린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하는 전초기지 역할을 수행해왔다. 연간 생산규모는 설립초기 1만 톤 수준에서 현재 약 25만 톤으로 늘었고, 지난해에는 라이신 누적 생산량 300만 톤을 돌파했다.

특히, 전체 생산량의 대부분(약 90%)을 유럽과 아시아 등 해외에 수출하며 명실상부한 세계 최대 규모 사료용 아미노산 생산기지로서의 위상에 걸맞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인도네시아에서 출발해 30년간 양적∙질적 성장을 거듭해온 CJ제일제당의 글로벌 바이오사업 경쟁력은 지난해 처음으로 연간 매출 2조원을 넘어서는 성과로 나타났고, 올해도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며 2조 8000억 원 가량의 연간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인도네시아 진출 30주년을 기점으로, 세계화와 현지화를 동시에 추구하는 글로컬라이제이션(Glocalization, Globla+Localization) 전략을 기반 삼아 지속적인 글로벌 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