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분 연구소] 낯선 화장품 성분, 이건 뭐지? '리날룰'
[성분 연구소] 낯선 화장품 성분, 이건 뭐지? '리날룰'
  • 이지원
  • 승인 2018.12.2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파와 피부 관리에 사용되는 아로마 오일, 우리 몸에도 건강할까?

여러분의 소확행은 무엇인가요? 쇼핑, 맛집 가기... 혹시 피부 관리와 스파로 힐링하시는 분은 안 계신가요?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색다른 소확행들, 특히 스파와 피부 관리에는 아로마 향의 오일이 많이 사용되곤 하는데요.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는 이 성분... 과연 우리 몸에도 괜찮을까요? 데일리팝이 소개할 낯선 성분, '리날룰'입니다.

리날룰은 에센셜 오일과 향료 등에서 찾아볼 수 있는 성분이다.

수많은 에센셜 오일과 향료, 리날룰은 이러한 제품에서 찾아볼 수 있는 성분입니다.

라벤더향 오일과 바질 등에서 특히 자주 발견할 수 있는 이 성분은 숲에서 얻을 수 있는 물질로서 향료와 냄새제거제 등 다용하게 사용되곤 하는데요.

불면증 환자에게 사용하면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도와 줄 만큼 리날룰은 우리의 마음에 안정을 줄 수 있는 성분이다.

천연 아로마 향이 우리의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어 주듯 리날룰로 이루어진 인공 향료 또한 우리의 마음에 힐링 한 조각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의학용 안정제로도 그 성분을 인정받았다고 하는데요.

불면증으로 잠 못 이루는 불면증 환자에게 불안감을 완화시켜 숙면에도 도움을 줄 만큼 우리에게 큰 도움을 주는 이 성분, 그렇다면 문제는 없는 걸까요?

과도하게 사용한다면 기억력 감퇴가 야기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안정을 줄 수 있는 리날룰은 과도하게 사용 시 졸음이 심해지거나 기억력 감퇴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바로 지나친 안정 효과 때문인데요.

만약 불면증 환자가 아닌 일반적인 소비자가 고함량의 리날룰 아로마 오일 등을 사용하게 된다면 기억력 감퇴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반드시 주의가 필요한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는 만큼 보이는 화장품 성분! 효과가 뚜렷한 만큼 그 부작용도 어마어마할 수 있으니 꼭 조심해야겠죠?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