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부영그룹·KT&G·GS수퍼마켓 外
[사회공헌 단신] 부영그룹·KT&G·GS수퍼마켓 外
  • 변은영
  • 승인 2018.12.27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영그룹의 특화된 보육서비스가 '빛난 한해'

올해 급식 불만과 아동학대·지원금 유용 등 불투명한 경영·부정수급 등 비리로 얼룩진 유치원들로 인해 많은 국민들로부터 공분을 샀다. 이런 가운데 모범적인 어린이집을 운영하는 곳이 있어 눈길을 끈다. 

바로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다. 부영그룹이 모든 어린이집에 다양한 보육 지원을 하며, 임대료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8곳은 학부모와 유아가 함께 참여하고 개방성이 가장 높은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됐다. 

이중 '익산배산2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열린어린이집 가운데에서도 최고상인 보건복지부상을 받은 것. 충북오창5·6·7·8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전주하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여수웅천2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영주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지자체의 열린어린이집 수상자로 선정됐다.

 

효성, '2018 올해의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시상

효성이 12월 27일 오전 마포 본사에서 열린 '2018년 올해의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시상식을 갖고 ESS(에너지 저장 장치) 수주 확대를 이끌어 온 효성중공업㈜ 오동우 부장을 올해의 효성인으로 선정, 상금 5000만원과 상패를 수여했다.
 
오동우 부장은 태양광연계 ESS, 피크저감 ESS 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해 국내 ESS 시장 점유율 1위 달성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특히, 오 부장은 태양광 EPC업체·ESS투자사업자·배터리 공급업체 등 다양한 사업 관계자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전략으로 수주 확대를 이끌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2018년 4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시상도 진행됐다. 효성은 기술 부문에 효성중공업㈜ 기전PU 김병권 차장·연구 부문에 효성기술원 김경수 부장·지원 부문에 베트남법인 이원선 부장을 선정하고 상금과 상패를 수여했다.

 

KT&G, '제11회 KT&G SKOPF'올해의 최종 작가 선정

KT&G가 한국사진가 지원 프로그램 '제11회 KT&G SKOPF(KT&G Sangsangmadang Korean Photographer's Fellowship)'의 공개 포트폴리오 심사를 진행해 올해의 최종 작가 1인을 선정했다.

'KT&G SKOPF'는 새로운 가능성을 갖고 있는 젊은 사진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KT&G의 대표적인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제11회 KT&G SKOPF'는 지난 5월 올해의 작가로 김승구 '밤섬'·정정호 'Coincidence'·고성 'Anchorless Land' 3인을 선발해 1인당 1000만원 상당의 활동지원과 6개월간의 집중 멘토링을 진행해왔다.

그리고 지난 12월 8일, 올해의 작가 3인의 공개 포트폴리오 경연을 개최해 '밤섬'의 김승구 작가를 '제11회 KT&G SKOPF' 최종작가로 선정했다.

 

다방, 우수 공인중개사무소 대상 '2018 다방 중개어워즈' 개최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3만 8000여 파트너 공인중개사무소를 대상으로 '2018 다방 중개어워즈'를 개최한다고 12월 27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다방 중개어워즈'는 다방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정직하고 믿을 수 있는 부동산 정보를 제공한 우수 파트너 공인중개사무소를 선정해 감사의 뜻을 전달하는 행사다.
 
다방은 허위매물 클린 지수·정직한 매물 정보 등록·다방 서비스 이용의 심사기준을 바탕으로 공정한 과정을 통해 총 50곳의 우수 파트너 공인중개사무소를 선정했다. 선정된 우수 파트너 공인중개사무소는 공인중개사 전용 시스템인 다방프로 및 블로그를 통해 공개되며, 수상자에게는 다방에서 특별 제작한 클린&스마트 컨셉트의 기념품 세트가 증정될 예정이다.

 

GS수퍼마켓 '물가 잡기'+'농가 돕기' 두마리 토끼 잡기 위한 행사 진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은 수협과 손을 잡고 다음달 1월 8일까지 '수산물 대방출 행사'를 통해 수산물 물가 잡기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GS리테일과 수협이 맺은 MOU 2주년를 기념하며, GS수퍼마켓 단독으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 제공되는 수산물은 갈치 40톤·동태 35톤·선동오징어 25톤 규모로 총 100톤 물량이다. 동태만 보더라도 GS수퍼마켓에서 판매되는 년간 물량의 30% 규모의 많은 양이 제공되고, 수협에서 시세 저점에 구매한 수산물을 중간 유통단계 없이 판매해 시중가 대비 최대 3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어 연말과 신년 가격 소비부담 완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가격은 제주갈치 7980원(특/미)·제주갈치 9900원(대/3미)·동태 3980원(대/3미)·국산선동오징어 5980원(2미) 등 이다.

 

NH농협카드봉사단, '사랑의 쌀·김치 나눔 전달식' 실시

NH농협카드봉사단은 지난 12월 24일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와 함께 서울 서대문구청을 찾아 '이웃돕기 사랑의 쌀·김치 나눔 전달식' 을 실시했다고 12월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인기 사장을 비롯한 NH농협카드봉사단 임직원들과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관계자들이 참석해 쌀(10kg) 150포와 김장김치(10kg) 150박스를 서대문구청에 기탁했다.

NH농협카드 봉사단은 NH농협카드 임직원들로 구성된 봉사 단체이다. 2013년부터 ▲복지관 봉사활동 ▲농촌일손돕기 ▲불우이웃돕기 ▲물품 후원 ▲임직원 성금 전달 등 매월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 사랑을 실천해오고 있으며, '서대문구청'과는 올해로 6년째 인연을 맺고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