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단신] 다방·밀리의서재·여행박사 外
[스타트업 단신] 다방·밀리의서재·여행박사 外
  • 변은영
  • 승인 2019.01.0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방 새 광고 시리즈…'때가 됐다! 다방 할 때' 공개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은 자취생들의 에피소드를 재치있게 해석한 2019년 신규 광고 캠페인 '때가 됐다! 다방 할 때'를 1월 7일 자사 홈페이지 및 주요 포탈 사이트에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실제 다방 사용자의 사연을 바탕으로 제작돼 공개되자마자 2030 자취생들의 높은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에피소드는 ▲네온사인 편 ▲피리 부는 꼬맹이 편 ▲화생방 편 ▲애벌레 편 등 총 4편으로 제작됐다.

광고에서는 방을 구할 수밖에 없는 TPO(시간·장소·상황)를 자취생들의 시선에 맞게 유머 있게 전달하고 있다. 동시에 다방에서 원룸·오피스텔·아파트까지 모든 방을 검색하고 준공 연월, 방 구조 등 디테일한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는 점을 통해 다방의 기능적인 측면을 강조했다.

 

밀리의 서재, "하루 40분 이용자 체류 시간으로 유튜브 넘본다"

월정액 독서앱 '밀리의 서재'가 이용자의 자사 서비스 일일 체류 시간이 약 40분에 이른다고 발표했다. 회원 한 명이 한 달에 밀리의 서재를 방문하는 횟수는 16회에 달한다.

밀리의 서재는 자사 서비스가 유사 콘텐츠 또는 엔터테인먼트 앱과 비교했을 때 체류 시간이 높은 비결로 '월정액 무제한 독서제' 정책과 '리딩북' 서비스를 꼽았다.

밀리의 서재에 따르면, 밀리의 서재 이용자들은 월 평균 8권의 책을 보거나 듣는다. 이는 우리나라 성인 평균 독서량이 연 8.3권인 것과 비교해 상당히 많은 수치라고 밀리의 서재 측은 말했다. 리딩북은 배우나 성우 등이 책 한 권을 30분 내외로 요약해 읽어주는 서비스다. 오디오북으로 '듣는 것'과 전자책으로 '보는 것'을 동시에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여행박사, '믿고 떠나는 여행박사' 새 슬로건 발표

종합여행사 여행박사가 '믿고 떠나는 여행박사'로 슬로건을 변경하고, 캐릭터인 '여박이 시즌2'를 공개했다. 여행박사는 창립 19주년을 맞이해 '믿고 떠나는 여행박사'라는 새로운 슬로건으로 2019년 새해를 시작한다. 

여행박사의 고객에게 차별화된 만족감을 주기 위해서는 믿음이 가장 중요하다는 뜻을 반영해, 신뢰받는 회사로 성장하고자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슬로건과 함께 공개되는 여행박사의 캐릭터 '여박이 시즌2'는 여행박사를 보다 친근하게 소개하기 위해 제작한 대표 캐릭터다. 강아지를 모티브로 제작되어 '여행하는 여박이'·'쇼핑하는 여박이'·'온천하는 여박이' 등 다양한 콘셉트로 마련됐다.

 

스트라이크존, 1인 9900원...파격 할인 프로모션 '인당 요금제' 실시

스크린야구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뉴딘콘텐츠의 '스트라이크존'이 2월 28일까지 인당 9900원의 비용으로 스크린야구를 즐길 수 있는 파격 할인 프로모션 '인당 요금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겨울 방학 시즌을 맞아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부담 없는 가격으로 스크린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일 오후 6시까지 2인 이상 전국 스트라이크존 매장 방문 시 1인 60분 기준, 99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며, 4인 이상의 경우에는 인원 수에 상관없이 4인 가격인 3만 96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정가는 60분 기준 4만 8000원이다.

 

작은 얼굴을 만들어주는 파오(PAO), 무료로 유럽 보내준다!

세계 최초로 성형 없이 얼굴을 작게 만드는 '파오(PAO)'가 1월 1일부터 1월 27일까지 파오를 물고 CF춤을 따라 추는 고객 중, 단 1명에게 유럽 항공 숙박권을 주는 “파오와 함께 춤을& 유럽여행 가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럽여행권이 걸린 '파오와 함께 춤을& 유럽여행 가자' 이벤트는 누구나 쉽게 참가할 수 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검색창에서 '파오'를 검색하여 플러스친구를 맺고, 인스타그램에 영상을 올린 뒤 관련 링크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보내면 된다.

한편 얼굴근육운동기기 파오는 노화로 처지는 볼살과 턱살을 당겨 올려주어, 팽팽한 턱 선을 만들기 때문에 성형 없이도 작은 얼굴을 만들어준다. 연세대학교 케마연구소가 진행한 임상시험 결과 옥스퍼드대학 SCI(E)급 미용성형 학술지에서 논문으로 효과를 입증받았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