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IBK기업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19.01.07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최선 다할 것

KB국민은행은 1월 8일 예고된 총파업 이전에 임금∙단체협약을 타결하기 위해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을 다해 협상에 임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노사간 합의점을 찾지 못하고 파업이 진행될 경우를 대비해서는 고객 불편이 최소화되는 방향으로 대고객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1월 2일부터 휴일인 1월 6일까지 매일 노동조합과의 교섭을 지속해 오고 있으며, 임단협 타결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다. 총파업 하루를 앞둔 1월 7일 오전에도 대표자 교섭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2월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총파업 상황에 대비한 컨틴전시플랜 수립 및 종합상황실을 운영 중이다. 파업이 진행되더라도 전 영업점을 정상 운영할 계획이며, 일부 영업점의 정상 운영이 어려울 경우에는 지역별로 거점점포를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NH농협은행 여신심사·기업구조개선부문, '2019년 사업추진 결의대회'실시

NH농협은행 여신심사·기업구조개선부문은 1월 7일 중구 통일로 본사 대강당에서 임직원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사업추진 결의대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여신심사·기업구조개선부문 임직원 일동은 2019년도 사업추진 결의문을 제창하며 '1조원 이상의 순익과 그 이상을 넘어 발전하려는 의지'를 다짐했다. 또한, 각 부서별로 2019년 핵심추진과제를 공유하며 성공적인 사업목표 달성을 결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기업은행, 'IBK창공(創工)' 부산에 문 연다

기업은행의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創工)'이 지방 창업기업 육성에 나선다. IBK기업은행은 부산시, 한국거래소(KRX)와 함께 'IBK창공 부산'을 상반기 중 열 계획이라고 1월 7일 밝혔다. 

IBK창공은 기업은행이 창업기업에게 무상으로 사무공간을 지원하고, 투·융자·멘토링·컨설팅·국내외 판로개척 등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창업육성플랫폼이다. 세 기관은 'IBK창공 부산' 개소를 위해 오는 1월 9일 부산광역시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창업기업이 중소·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은 창업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한국거래소는 선발기업에게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의 사무공간을 제공한다. 부산시는 지역 창업기업 발굴, 졸업기업에 대한 후속공간을 지원할 계획이다.

 

하나캐피탈, 디지털 1등 캐피탈을 위한 조직개편 단행

하나캐피탈은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를 맞아 변화와 혁신을 바탕으로 '디지털 1등 캐피탈'을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변화와 혁신을 기조로 한 디지털 캐피탈社로변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단행됐다. 이를 위해 하나캐피탈은 '미래금융그룹' 조직을 신설, 완성형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환경구축을 진행키로 했다.

하나캐피탈의 핵심역량인 '오토금융그룹' 조직은 재정비를 통해 비대면 및 온라인채널을 활용한 자동차금융 서비스를 더욱 강화키로 했다. 또한,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공략을 위한 TF를 구성해 하나금융그룹의 강점인 글로벌 브랜드파워를 바탕으로 아시아권에서 캐피탈 업계를 선도하겠다는 글로벌 청사진을 제시했다.

 

DB손해보험, 착하고간편한간병치매보험 출시

DB손해보험은 가입시 고지항목을 치매,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 대상 여부 및 암 등으로 최소화해,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유병자와 고령자도 가입할 수 있는 간편고지 간병보험인 '착하고간편한간병치매보험'을 업계최초로 출시했다고 1월 7일 밝혔다.

이 상품에 가입 후 상해 및 질병으로 노인장기요양보험 1~4등급 수급대상자가 된 경우 등급에 따라 보험금을 지급하며, 치매도 증상에 따라 경증·중등증·중증으로 구분해 정도가 심할수록 보험금을 더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비싼 보험료가 부담이라면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을 선택하여 30~40% 저렴하게 가입할 수도 있다.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은 납입기간 중 해지시 해지환급금을 받을 수 없는 대신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특징이 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