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단신] 위워크·밀리의서재·집닥 外
[스타트업 단신] 위워크·밀리의서재·집닥 外
  • 이예리
  • 승인 2019.01.10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워크(WeWork)–포스코건설, 파트너십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크리에이터들에게 공간·커뮤니티·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인 위워크가 포스코건설과 양해각서를 체결하며 앞으로의 지속적인 상호협력 관계를 도모했다고 밝혔다.

위워크와 포스코건설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오는 2020년 준공되는 여의도 파크원(Parc.1) 내 공유오피스 운영계약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더욱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위워크와 포스코건설은 이번 양해각서가 양사에 성공적인 전략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위워크는 파크원 내의 지점과 커뮤니티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낼 것으로 기대하며, 임대료 및 부동산 가치에 대한 긍정적인 영향을 바탕으로 포스코건설이 임차인 풀을 더욱 확대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울지마마이펫, 한해 마무리 '2018 송년회' 개최

반려동물 전문기업 (주)울지마마이펫이 지난달 12월 28일 강서구 메이필드호텔 오키드 홀에서 한해를 마무리하는 송년회와 함께 인사발령 및 진급자 발표, 장기근속자 포상을 진행했다.

울지마마이펫이 매년 개최하는 송년회는 여느 기업 종무식과 다르게 불필요한 식순을 제외하고 전 직원이 한자리에서 한해를 되돌아 보고 새해를 다시 준비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먼저 진행된 인사발령에는 영업2팀 이승주 과장·영업3팀 오승훈 과장·영업5팀 이지화 과장·상품기획1팀 조은영 주임·상품기획2팀 강민정 주임이 각 팀의 팀장 발령을 받았다. 특히 이번 팀장 인사 발령은 지난 12~13일 양일 간 진행한 '2019 비전 워크숍'에서 리더 혁신 비전을 제시하고 파격적인 인센티브와 연봉 인상을 제안한 바 있어 더욱 무게가 실릴 것으로 보인다.

 

밀리의 서재, 월 9900원으로 이제는 잡지까지 구독 가능해

월정액 독서앱 '밀리의 서재'가 잡지 서비스 '밀리 매거진'을 시작한다고 1월 10일 밝혔다. 밀리 매거진에 입점한 잡지들은 이제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동시 출간된다.

이번에 밀리 매거진으로 서비스하는 잡지는 ▲국내 최초 경영 전문 매거진 '동아비즈니스리뷰(DBR)' ▲영화인을 위한 우리나라 최고의 영화 소식지 '씨네21' ▲라이프스타일 인싸 필수 매거진 '어라운드(AROUND)' ▲반려동물 전문 매거진 '월간 지지(GZ)' 등 총 9종이다.

밀리의 서재는 별도의 리더기 없이 아이디 하나로 PC·태블릿·스마트폰 어디서든지 책을 안정적으로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덕분에 이제 두꺼운 잡지를 구매하지 않고서도 이동 중에 편하게 볼 수 있다고 밀리의 서재 측은 설명했다.

 

고코투어, 340만 회원대상 설문결과 10명중 7명 국내 여행떠나

㈜바로네트웍스가 서비스 중인 '숙박, 여가 플랫폼 고코투어'(이하 고코투어)는 자사의 340만회원을 대상으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2019~2020년 한국관광 100선'을 안내하고 '국내 여행계획이 있냐'는 내용의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으며, 전체 응답자의 66%가 '국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고 답했다.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응답자 중 여행 시점을 묻는 질문에는 여름(51%)·겨울(18%)·가을(17%)·봄(14%) 순으로 나타났으며, 계획하고 있는 국내여행 지역에 대한 물음에는 강원권(28%)·제주권(24%)·수도권(18%)·경상권(11%)순이다.

여행 동반자에 대한 설문에는 가족이 49%로 매회 설문조사 마다 가장 높았으며, 이어 친구/동료(24%)·연인(13%)·혼자(12%)순으로 통계됐다. 특히 1인 여행객의 경우 매년 20%이상 증가하고 있는 만큼 '신해년 황금돼지해' 또한 활발한 활동이 점쳐지고 있다.

 

집닥,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경험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공개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 '간편안심 인테리어' 집닥은 시장 환경에 따라 지속적으로 바뀌는 인테리어 고객의 니즈를 발빠르게 파악하고 기존 서비스를 점검, 강화하고자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 참여자들은 시공 진행 시 가격·비용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그 다음 A·S와 자재 퀄리티, 담당자 전문성 등을 들었다. 또, 인테리어 중개 브랜드를 선택하는 요인에서도 합리적인 견적 비용을 먼저 꼽았으며 인지도, 이용 후기 등이 그 뒤를 이었다.

국내 인테리어 중개 브랜드 이미지 조사에서 집닥은 '합리성'과 '신뢰성'에서 타사 대비 높은 경쟁력을 나타냈다. '합리적인' 부문에서 집닥이 34%로 최고를 기록했으며, '신뢰적인' 부문에서도 41%로 관련 브랜드 가운데 최고점을 받았다.

 

쌤앤파커스, 목건강관리 실용서 '아픈 사람의 99%는 목이 뭉쳐 있다' 출간

간단한 스트레칭만으로 건강을 회복할 수 있는 비법을 담은 실용서가 출간됐다. '아픈 사람의 99%는 목이 뭉쳐 있다'는 15만 명 이상이 효과를 목풀이 운동법을 일상에서 적용 가능하도록 풀이하고 있다. 

책은 목에 이상이 생기면 그 문제가 즉시 드러난다고 이야기 한다. 목이 뇌의 일부이자 자율신경을 조절하는 중추로 목의 이상을 '병목현상'에 빗대어 비유한다. 넓은 길이 좁아지면서 온몸에 정체 현상이 나타난다는 것이 그 설명이다.

총 3부로 구성돼 건강에 적신호를 주는 요소들이 목에 있다는 사실을 토로하고 그 해결방안까지 한 번에 전한다. 1부에서는 목의 상태에서 비롯되는 문제들에 대한 내용을 정리한다. 마지막 장에서는 총 7단계로 나눠진 운동법을 통해 일상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법을 알려준다.

 

데일리호텔, 트루리뷰로 보는 방문유형별 호텔 선택 키워드 발표

No.1 호텔&레스토랑 예약 앱 데일리호텔은 고객 후기 데이터 '트루리뷰' 280만 건을 분석해 방문유형별로 국내외 여행객이 호텔을 선택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들을 발표했다. 먼저 고객들은 국내호텔을 선택할 때에 침구와 시설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가심비(가격 대비 심적인 만족도) 소비와도 맞닿아 있는 결과로, 편안한 잠자리와 호텔 내 부대시설 등에 대해 일정 수준 이상의 서비스를 기대하고 이것이 만족도 평가의 척도로 작용한 것이다. 

해외호텔을 선택할 때는 위치와 청결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낯선 환경에서 쉽게 찾아갈 수 있거나 주요 관광지와의 접근성이 좋은 곳이 호텔을 선택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인 것이다. 또한 해외호텔에 대해서는 호텔의 전반적인 관리 수준이나 침구 상태 등의 청결 관련 지표도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