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 국민경선 선거인단 '대리등록' 논란
민주통합당 국민경선 선거인단 '대리등록' 논란
  • 윤동철 기자
  • 승인 2012.02.2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장성에서 컴퓨터 이용 대리 등록

전남 장성에서 민주통합당의 국민경선 참여 선거인단 모집을 위해 아르바이트생을 통한 대리 등록이 이뤄진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다.

전남 장성경찰서는 "민주통합당원들의 경선 선거인단 모집에 대리로 접수해 준 김모(34)씨와 고등학생 남녀 5명을 임의동행해 조사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 등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동안 장성군 장성읍 영천리 한 사무실에서 컴퓨터를 이용, 민주통합당원들이 경선 선거인단에 포함되도록 대신 등록해준 혐의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전날 제보자로부터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해 이들이 사용하던 노트북과 컴퓨터 등 6대, 당원 인적사항이 적힌 서류를 압수했다.

조사결과 민주통합당원이자 보험 영업사원인 김씨는 지인을 통해 고등학생 박모(17)군 등 5명을 시급 4000~5000원에 고용, 자신의 사무실에서 다른 당원들의 선거인단 접수를 대신하도록 지시한 것으로 드러났다.

그러나 경찰은 '경선 선거인단 대리접수'가 공직선거법에 위반 하는지에 대하여 선거관리위원회에 유권해석을 의뢰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는 경찰에서 "컴퓨터를 다룰 줄 모르는 당원들이 부탁을 해오면 대신 접수해준 것"이라며 "금품 등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았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