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하나금융그룹·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하나금융그룹·IBK기업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19.01.1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신용보증기관에 총 500억원 특별출연

KB국민은행은 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지역신용보증재단 등 보증기관 3곳에 총 500억원을 특별출연 한다고 1월 15일 밝혔다. 이를 통해 약 1조 6000억원의 보증한도를 공급하고, 발급된 보증서를 담보로 총 1조 7000억원의 대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의 경우 신기술–신산업 관련 혁신성장기업이다. 담보력과 신용도가 부족한 창업 후 7년 이내의 창업기업에 대해서는 보증비율 100%의 보증서 발급을 통해 낮은 금리의 대출을 지원하고, 그 외 기업에는 보증료의 일부를 지원해 기업의 금융비용 절감을 뒷받침한다. 지역신용보증재단 지원대상은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이다.

 

하나금융그룹 임원진, 여성의 건강한 삶을 위한 기부금 전달

하나금융그룹은 유방암과 유방 건강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유방암 환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임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모금한 기부금을 한국유방건강재단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2019년 신년 하례회에 참석한 하나금융그룹 임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전액 모금됐다. 이는 2019년 기해년(己亥年)을 맞아 힘찬 출발에 앞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먼저 돌아보고 임원들이 솔선수범 해 그룹의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하나금융그룹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미션을 실천하기 위해 ▲저출산 시대의 육아문제 해결을 위한 보육지원 사업과 ▲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 및 ▲장애인 스포츠 저변 확대 지원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적 기업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찾아가는 자산관리 클래스' 서비스 시행

IBK기업은행은 자산관리 전문가가 직접 중소기업을 방문해 중기 근로자들에게 교육과 상담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자산관리 클래스'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월 14일 밝혔다.

교육은 '경제 환경과 재테크 전략'·'주택청약을 활용한 내 집 마련 방안'·'직장인을 위한 연말정산 꿀팁' 등 금융·부동산·세무 등의 주제로 진행되고, 교육에 이어 사전예약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맞춤형 개별상담도 제공한다.

서비스 대상은 기업은행과 거래하는 중소기업으로 교육 수강인원이 10명 이상인 기업으로, 서비스를 원하는 기업은 거래 지점에 신청하면 된다.

 

NH농협은행, 제9기 'NH-고객패널' 모집

NH농협은행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고객중심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9기 'NH-고객패널'을 공개 모집한다고 1월 14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12명 내외로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관심이 많고 온·오프라인 활동이 가능하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1월 14일부터 1월 27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제9기 'NH-고객패널'은 농협은행의 상품·서비스·제도개선에 대한 의견제시와 금융신상품 아이디어 제안, 인터뷰와 토론회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며 활동기간은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로 활동비 지원과 농협은행 이용 시 우수고객 혜택 등이 제공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