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성동구 1인 가구 집중 조사·GS fresh 신선식품 당일 배송 강화·태종에프디 '원큐'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성동구 1인 가구 집중 조사·GS fresh 신선식품 당일 배송 강화·태종에프디 '원큐'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1.1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편의점 샐러드, "토핑 종류에 따라 남녀 선호도 큰 차이보여"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샐러드의 남녀 별 선호도 차이가 토핑 별로 제각각인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 GS25가 판매하고 있는 샐러드 11종의 최근 3개월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 본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은 197% 성장했고, 샐러드에 사용된 토핑 종류에 따라 남녀 고객 별 선호도 차이도 큰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이 가장 선호하는 샐러드는 치킨스테이크볼샐러드·케이준치킨샐러드·큐브스테이크볼샐러드 순으로 주토핑 재료가 고기류인 단백질 강화 식재료 구성의 샐러드다. 남성 선호 3종 샐러드의 남녀 성별 매출 구성비는 남성 46%: 여성 54%로 전체 샐러드 구매의 성별 구성비가 남녀 각각 39%: 61%인 것에 비하면 남성의 선호도가 높다.

여성 고객이 선호하는 샐러드는 99칼로리한컵샐러드·유어스심쿵딸기샐러드(이하 심쿵딸기 샐러드)·베리앤리코타미니샐러드 순이다. 세가지 샐러드의 성별 매출 구성비는 남성 29%: 여성 71%로 여성 고객의 구매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성동구, 고독사 예방 위한 1인 가구 집중 조사 진행

성동구는 위기에 내몰린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발굴,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1인 가구에 대한 집중 조사를 진행한다. 

이번 조사는 1월 15일부터 2월 25일까지 42일간 진행하며 1인 가구의 생활실태·건강상태·복지욕구 등을 파악, 발굴된 위기가구에 대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연계 지원함으로써 1인 가구에 대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려고 한다.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주민등록 일제조사와 연계해 복지도우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복지통장이 전 연령대 1인 가구에 대해 1차적으로 기초 조사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발굴된 위기가구는 17개 동 사회복지공무원·마을간호사·효사랑간호사가 한 조를 이뤄 심층면담을 진행, 대상자 특성에 따라 공공서비스 지원·건강 상담·민간자원 연계를 하게 된다.


GS fresh, GS샵과 손잡고 신선식품 당일 배송 강화

모바일 쇼핑몰 GS fresh가 GS샵과 손잡고 신선식품 당일배송 서비스 확대에 적극 나선다. GS리테일에서 운영하는 '신선함의 시작 GS fresh(프레시)'는 이달 1월 16일 10시부터 GS샵 모바일 어플에 GS fresh 신선식품 구입이 가능한 전문 매장을 오픈해, 간편하고 신속한 당일 배송 서비스를 개시한다.

GS샵은 신선 식품에 대해 서울·경기 지역은 GS fresh 온라인 전용물류센터를, 그 외 지역은 고객 거주지 인근 GS수퍼마켓을 통해 배송이 가능해짐으로써 기존 택배로만 상품을 받는 서비스를 한 단계 뛰어넘어 고객 만족도가 높아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 fresh는 이번 제휴를 기념해 GS샵 어플을 통해 이달 말일까지 매일 베스트 상품을 선정해 일정 수량에 대해 100원딜(상품을 100원으로 구매) 행사와 Best20 상품에 대해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조해표, 실용과 실속 강조한 120여종 '설 선물세트' 출시

사조그룹의 종합식품기업 사조해표는 기해년(己亥年) 설을 맞아 '2019 설 선물세트' 120여종을 선보인다. '2019 사조해표 설 선물세트'는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제품 구성을 확대하고 명절에 부담 없이 주고 받을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을 강화하는 등 '실용'과 '실속'을 강조했다.  

손 다칠 걱정 없이 누구나 쉽게 딸 수 있는 '사조참치 안심따개'와 대한민국 대표 식용유 브랜드 '해표'가 선보이는 올리브유·포도씨유·카놀라유 등의 '고급유'·100% 국내산 돼지고기 한돈만을 사용한 '안심팜' 등을 중심으로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사조 참치액'과 MSG 무첨가로 건강한 맛과 음식의 풍미를 더해주는 '해표 허브솔트'를 신규 투입하는 등 복합구성을 강화했다. 

또한 1인 가구 증가와 혼밥, 혼술족 확대 등 사회현상을 반영해 선물세트 구성을 다양화하며 115g, 250ml 등 작은 크기의 소단량 제품을 확대 구성했고 가치소비 확산에 따라 다양한 가격대의 선물세트를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태종에프디, 올인원 간편식 브랜드 '원큐' 런칭

육개장 갈비탕 등 한식 기반 냉동 간편식의 강자 미스타셰프 ㈜태종에프디는 오는 1월 21일 그릇조차 필요 없는 올 인원 간편식 '원큐' 브랜드를 런칭한다.

원큐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최적화된 제품으로 깔끔한 국물 맛과 쫄깃한 국내산 느타리버섯을 듬뿍 넣은 '깔끔육개장'·진한 사골 맛 베이스에 매콤 칼칼한 특제 양념을 넣은 '맵칼부대찌개'·탱글한 소시지와 햄,아삭한 김치를 넣어 매콤달콤한 양념으로 볶은 '맵달부대볶음' 총 3종을 출시한다.

원큐 전 제품은 유해물질검사에서 5가지 유해성분(납·카드뮴·니켈·비소·6가크롬)이 불검출된 안전한 식품전용 알루미늄용기로 생산되며 해동 없이 용기째 약간의 물만 추가해 10분 내 조리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데일리팝= 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