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요즘 뜨는 '홈코노미', 집순이·집돌이들 집에서 무슨 일하나?
[솔로이코노미] 요즘 뜨는 '홈코노미', 집순이·집돌이들 집에서 무슨 일하나?
  • 이지원, 이지연
  • 승인 2019.01.18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순이, 집돌이들은 어서와!
 
타인의 눈치 볼 필요 없이
나만의 집, 나만의 공간에서
여가 및 휴식을 즐기는 그들
'홈족'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용품을 구입하는 소비자
'하비슈머(Hobby+Consumer)'
 
늘어나는 1인 가구, "혼자 하는 활동이 좋아!"
2017년 우리나라 1인 가구 수 28.6% 
※자료: 통계청
2017년 우리나라의 1인 가구 수는 561만 8577가구
전체 인구 중 28.6%에 달하는 수준
이에 앞으로의 트렌드는 '나 혼자' 하는 일들이
사회적 가치관과 소비행태를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홈족들이 집에서 여가시간을 보내는 이유
단순히 지출을 아끼기 위해서일까? NO!
타인의 눈치 볼 필요 없이 나만의 집, 나만의 공간에서 휴식을 즐기기 위해!
 
 
대부분의 여가는 물론 소비활동까지 집에서 해결하는 홈족들의 증가에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시장이 정립되며 업체들까지 혼족 저격할 마케팅 시작한다!
'홈코노미(Home+Economy)' 여러분은 어떤 활동에 관심 있으세요?
 
뷰티, 운동도 이제는 집에서 하세요!
 
LED 마스크, 고주파 마사지기, 진동 클렌저 등 홈뷰티 관련 상품의 매출
2017년 12월 → 2018년 12월 (105% 증가!)
 
스쿼트 머신, 근력 밴드, 트레드 밀 등 홈트레이닝 관련 상품의 매출
2018년 1월 → 2019년 1월 (150% 증가!)
※자료: 인터파크
 
◇홈코노미, 앞으로의 행보도 '파란 불' 예상
 
홈뷰티와 홈트레이닝뿐만 아니라 홈카페, 홈술, 홈시네마 등 더욱 다채로워지는 홈코노미 시장

홈족을 겨냥한 기업들의 신제품 출시와 시장을 이끌어나갈 홈족들의 움직임으로 홈코노미 시장의 부상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이지연 디자이너)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