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순이, 집돌이들은 어서와!
타인의 눈치 볼 필요 없이
나만의 집, 나만의 공간에서
여가 및 휴식을 즐기는 그들
'홈족'
나만의 집, 나만의 공간에서
여가 및 휴식을 즐기는 그들
'홈족'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용품을 구입하는 소비자
'하비슈머(Hobby+Consumer)'
'하비슈머(Hobby+Consumer)'
늘어나는 1인 가구, "혼자 하는 활동이 좋아!"
2017년 우리나라 1인 가구 수 28.6%
※자료: 통계청
※자료: 통계청
2017년 우리나라의 1인 가구 수는 561만 8577가구
전체 인구 중 28.6%에 달하는 수준
전체 인구 중 28.6%에 달하는 수준
이에 앞으로의 트렌드는 '나 혼자' 하는 일들이
사회적 가치관과 소비행태를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사회적 가치관과 소비행태를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홈족들이 집에서 여가시간을 보내는 이유
단순히 지출을 아끼기 위해서일까? NO!
단순히 지출을 아끼기 위해서일까? NO!
타인의 눈치 볼 필요 없이 나만의 집, 나만의 공간에서 휴식을 즐기기 위해!
대부분의 여가는 물론 소비활동까지 집에서 해결하는 홈족들의 증가에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시장이 정립되며 업체들까지 혼족 저격할 마케팅 시작한다!
'홈코노미(Home+Economy)' 여러분은 어떤 활동에 관심 있으세요?
◇뷰티, 운동도 이제는 집에서 하세요!
LED 마스크, 고주파 마사지기, 진동 클렌저 등 홈뷰티 관련 상품의 매출
2017년 12월 → 2018년 12월 (105% 증가!)
2017년 12월 → 2018년 12월 (105% 증가!)
스쿼트 머신, 근력 밴드, 트레드 밀 등 홈트레이닝 관련 상품의 매출
2018년 1월 → 2019년 1월 (150% 증가!)
2018년 1월 → 2019년 1월 (150% 증가!)
※자료: 인터파크
◇홈코노미, 앞으로의 행보도 '파란 불' 예상
홈뷰티와 홈트레이닝뿐만 아니라 홈카페, 홈술, 홈시네마 등 더욱 다채로워지는 홈코노미 시장
↓
홈족을 겨냥한 기업들의 신제품 출시와 시장을 이끌어나갈 홈족들의 움직임으로 홈코노미 시장의 부상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
홈족을 겨냥한 기업들의 신제품 출시와 시장을 이끌어나갈 홈족들의 움직임으로 홈코노미 시장의 부상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이지연 디자이너)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저작권자 © 데일리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