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EB하나은행·IBK기업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KEB하나은행·IBK기업은행·KB국민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19.01.1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B하나은행, '2019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 수상

KEB하나은행은 지난 1월 16일 영국 런던에서 세계적 금융·경제 전문지 '글로벌파이낸스' 선정 '2019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KEB하나은행은 통산 18회 '글로벌파이낸스'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을 수상했다. 무역금융 분야 시장 지배력과 상품·서비스 품질, 기술력 등 고른 부문의 탁월한 역량을 국제적·지속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시상식은 'BAFT(The Bankers Association for Finance and Trade)' 연례 회의 기간 중 진행됐으며 전세계 금융전문가와 애널리스트의 평가 및 설문 결과를 토대로 수상자가 선정됐다.

 

IBK기업은행·평택시, '일자리창출 및 중소기업 공동지원 위한 동반성장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 1월 18일 평택시청에서 평택시와 '일자리창출 및 중소기업 공동지원을 위한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평택시는 기업은행에 120억원을 무이자 예탁하고, 평택시에 소재한 일자리 창출 또는 기술력 우수 중소기업을 추천한다. 기업은행은 무이자 예탁금을 재원으로 해당 기업에게 저리의 동반성장 대출을 지원한다. 총 지원한도는 240억원이다.

 

KB국민은행 지역본부장 인사발령

◇ 승진 지역본부장 ▲대구1(성서) 곽윤구 ▲경북2(안동) 권혁기 ▲인천북·부천2(김포) 김명한 ▲인천6(임학동) 김민철 ▲경기남4(미금역) 김성건 ▲강동·송파4(길동) 김용필 ▲경서4(화정역) 김철호 ▲광주·전남7(여수) 김환종 ▲대전·충남5(당진) 나민수 ▲인천북·부천4(부천중앙로) 노진호 ▲부산3(신평동) 류연목 ▲인천5(부평)

지역본부장 대우 ▲서여의도영업부장이우환 ▲인재개발부(소속) 조사역 조영석 ▲명동스타PB센터장 탁미란 ▲도곡스타PB센터장 황후자

◇ 전보 지역본부장 ▲대구2(상인역) 권순보 ▲경기남1(성남) 김병욱 ▲광주·전남1(광산) 김용길 ▲강남2(압구정서) 김평희 ▲중부2(연신내) 김필수 ▲인천4(구월동) 김현종 ▲강원·경기북3(진접) 박동환 ▲인천3(송도) 박미준 ▲인천북·부천3(신중동역) 배성환 ▲중앙2(용산) 배창덕 ▲강서·양천6(양평동) 변동명 ▲부산5(부전동) 성재경 

 

KEB하나은행, 법무법인 율촌과 '임의후견 및 신탁제도' 업무협약 체결

KEB하나은행은 1월 16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파르나스타워에서 법무법인 율촌과 임의후견 및 신탁제도의 연구·활용·발전과 대중화를 위한 '임의후견 및 신탁제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업무제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임의후견 및 신탁제도의 이용을 통한 피후견인 재산의 안정적인 관리를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향후 정기세미나와 연구 활동 등으로 임의후견 및 신탁제도의 저변을 확대하고, 금융기관과 전문후견인의 조력 제공으로 피후견인의 재산이 적정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키로 하였다.

이를 위해 후견업무의 두 축인 '재산관리'와 '신상보호'에 대한 노하우를 상호 공유한다. KEB하나은행은 피후견인의 재산을 안전하게 관리∙보호하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법무법인 율촌은 피후견인의 개인 특성에 맞춘 법률자문 및 신상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NH새내기직장인대출' 출시

NH농협은행은 직장에 갓 입사해 대출이 어려운 사회초년생을 위한 신용대출상품인 'NH새내기직장인대출'을 출시했다고 1월 17일 밝혔다.

'NH새내기직장인대출'은 재직기간 1년 미만인 근로소득자 중 연소득 2000만원 이상인 건강보험 직장가입자를 대상으로 지원하며,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이다. 

또한, 대출금리는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0.8%p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어 최저 3.43%(2019년 1월 16일 기준)까지 가능하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