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KB국민은행·GS리테일·알레르망 外
[사회공헌 단신] KB국민은행·GS리테일·알레르망 外
  • 이예리
  • 승인 2019.01.2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울산시 농수산물도매시장 화재 피해 복구 긴급자금 지원

KB국민은행은 1월 24일, 울산시 농수산물도매시장 화재 피해고객들을 대상으로 피해시설 복구와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금융지원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원금액은 피해 규모 이내에서 개인대출의 경우 긴급생활안정자금 최대 2000만원 이내, 사업자대출의 경우 운전자금은 최대 1억원 이내, 시설자금은 피해시설 복구를 위한 소요자금 범위 내에서 지원한다. 기업대출은 최고 1.0%p의 특별우대금리도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피해고객 중 만기가 도래하는 대출금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추가적인 원금상환 없이 가계대출의 경우 1.5%p, 기업대출은 1.0%p이내에서 우대금리를 적용해 기한연장이 가능하며, 피해 발생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원리금을 정상 납입한 경우 연체이자를 면제할 계획이다.

 

GS리테일, 가맹점 경영주·파트너사·직원 기(氣) 살리니 성과 창출!

GS리테일이 가맹점 경영주·파트너사·내부 직원들을 포상하고 칭찬하는 기(氣) 살리기 칭찬 경영으로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이달 1월 24일 GS25 가맹점 경영주를 비롯해 GS25·GS수퍼마켓·랄라블라 등에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을 포상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제13회 GS리테일 어워즈'를 진행했다.

GS리테일 어워즈는 한 해 동안 다른 직원들의 귀감이 되는 서비스 마인드와 창의적인 자세로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사회공헌에 힘쓴 가맹점 경영주, 내부 직원들을 초청해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와 여러 임직원들이 직접 소통하는 행사다. 'GS리테일 어워즈'외에도 GS리테일은 파트너사 기 살리기에도 힘을 쏟고 있다.

또한 매년 긴밀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성과를 창출한 우수 파트너사와 그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GS리테일 베스트 파트너사·협력사원 시상식’을 진행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GS리테일 CEO는 포상과 함께 보다 발전된 상생을 위해 파트너사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진다.

 

알레르망, (사)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불우이웃돕기 성금 모금 행사 동참

국내 침구 업계 1위 알레르망이 (사)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에 고양시 내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을 전달했다고 1월 24일 밝혔다.

알레르망이 전달한 불우이웃돕기 성금은 (사)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를 통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북부사업본부에 기부되며, 고양시 지역 내 노인과 아동을 포함한 차상위계층·기초수급자·미신고 복지시설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알레르망은 또한, 본사가 자리한 경기도 고양시 일대의 중·고등학교와 복지기관 등 도움이 필요한 곳을 중심으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해 7월에는 '고양시장컵 전국 지적장애인 농구대회'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해 재정적 지원과 우승상품을 후원했다.

 

이베이코리아-팬코, 유니버설디자인 의류 '모카썸위드'한국척수장애인협회 전달

국내 1위 전자상거래기업 이베이코리아와 대일 의류 1위 수출기업 '팬코’가 공동기획한 유니버설디자인 의류 '모카썸위드'200벌을 한국척수장애인협회에 전달했다.

'모카썸위드’는 장애-비장애인 경계 없이 누구나 입을 수 있는 유니버설디자인 의류로 유통사-제조사가 함께 기획한 사례로는 국내 최초다. 개발 과정에서 한국척수장애인협회의 도움을 받아 실제 휠체어 이용자 의견을 수렴했고, 벨크로 여밈·소매 속 밴드·허리사이즈 조절밴드 등 기능을 더해 활동하거나 옷을 입고 벗을 때 더욱 편안하게 제작됐다.

이베이코리아와 팬코는 지난 12월 상품이 판매될 때마다 동일 상품을 지원하는 1+1 프로모션을 진행한 결과 총 200벌을 한국척수장애인협회에 전달했다. 척수장애인협회는 이 의류를  파라아이스하키 국가대표선수팀과 척수장애 정보메신저'활동가·장애-비장애 청년의 스포츠활동플랫폼 '운동장’에 전달한다. 

 

NH농협은행, 대학생 봉사단 'N돌핀 7기' 모집

NH농협은행은 금융교육과 농촌·농업의 가치 홍보에 앞장설 대학생 봉사단 'N돌핀 7기'를 2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은 대학교 2~3학년(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선발(공연 연출·홍보 경험자·UCC제작 및 PPT능력자·재능기부 가능자 우대)하며, 활동 우수자에게는 입사특전(1차 서류전형 면제)과 은행장명의 표창, 장학금 등의 혜택을 부여한다.

이번에 선발되는 'N돌핀 7기'는 3월에 발대식을 갖고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청소년들의 진로멘토링과 농촌지역·다문화가정·새터민 등에 대한 금융교육을 진행하며, 영농철 농촌일손돕기 등을 실시해 지역맞춤형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게 된다.

 

SK이노베이션 '노사합의 1% 행복나눔 기금'시작 27개월에 106억 조성

SK이노베이션은 노사문화의 새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 받는 '구성원 기본급 1% 행복나눔' 기금이 '2017년 10월부터 올 연말까지 27개월간 총 106억원이 조성될 것이라고 밝혔다. '1% 행복나눔’은 노사의 합의에 따라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본급의 1%를 사회적 약자와의 상생을 위해 기부하는 모금 방식이다.

SK이노베이션은 특히 '기본급 1% 행복나눔 기금조성'은 건전하고 생산적인 노사문화가 회사 발전으로 선순환 되는 사회적가치(SV)를 창출한다는 측면에서도 SK이노베이션은 물론이고 SK그룹 내부에서도 모범적인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고 말했다.

회사 구성원들이 조성한 1% 행복나눔 기금은 울산, 인천 및 서울 지역의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소외계층 지원 및 사회적기업 육성, 발달장애인 자립지원 등의 총 17개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각각 지원되었다. 이 기금 중 일부는 지구온난화에 대응하기 위한 베트남 맹그로브 복원 사업에도 사용되었는데, 노조 집행부가 같이 자원봉사를 하기도 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