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단신] 뉴딘스퀘어·위드이노베이션·우아한형제들 外
[스타트업 단신] 뉴딘스퀘어·위드이노베이션·우아한형제들 外
  • 이지원
  • 승인 2019.01.2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딘스퀘어, 이제는 가족과 함께 스크린 볼링 '팝 볼링' 즐기세요!

설 황금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 놀이 공간이 주목받고 있다. 큰 돈과 시간을 들인 장거리 여행이 아니더라도 특별한 놀이 공간을 방문한다면 색다른 기분을 맞볼 수 있기 때문이다. 놀이공원, 동물원, 박물관 같은 식상한 장소가 아닌 독특한 콘텐츠와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이색 놀이 공간 스크린볼링 팝볼링은 가족 간의 협동심과 친밀감을 기를 수 있어 화제다.

요즘 떠오르는 이색 놀이 공간 스크린볼링 팝볼링은 대중적 인기가 높은 스포츠 볼링에 가상현실(VR) 게임 요소를 더한 볼링 콘텐츠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F&B존을 보유한 신개념 놀이 공간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기존 볼링에 익숙한 어른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선사하는 건 물론 VR 체험을 선호하는 아이들의 마음도 단단히 사로잡았다는 평이다.

특히 최근 업데이트된 신규 게임 모드 '팝모드(POP Mode)'는 다채로운 아이템과 거터가 없는 범퍼를 활용한 플레이로 쉽고 재미있게 남녀노소 누구나 볼링을 즐길 수 있다. 더 강력하고 화려해진 VR 효과도 기존 볼링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VR 콘텐츠를 전면에 내세운 팝볼링은 유저가 스크린을 향해 실제로 볼링공을 굴리면 절묘한 타이밍으로 스크린 속에 가상 볼링공이 등장해 디지털 볼링핀을 현실감 있게 쓰러트린다. 유저의 움직임을 세밀하게 포착하는 초정밀 센싱은 완벽한 구질을 구현해 볼링의 짜릿한 '손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위드이노베이션, 겨울 배낚시 즐기러 오세요~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이 오는 1월 31일까지 '겨울 배낚시' 기획전을 연다. ▲경남 통영, 거제 ▲경북 경주, 포항 ▲강원 강릉, 속초 ▲부산 해운대 ▲제주 지역 등 전국 주요 항구에서 출발하는 바다 낚시배 100여 대가 참여할 예정이다.

배낚시 액티비티는 일명 '낚알못(낚시를 알지 못하는 사람)'도 쉽게 접근 가능하다. 배낚시 액티비트 호스트인 선주가 낚시대와 미끼&채비, 구명조끼 등 부대장비를 대부분 제공해 준비물 부담이 적다. 또한 어군이 형성된 장소로 데려다 주고, 어종에 따른 물고기 낚는 법 등을 친절하게 설명한다. 더불어 바다배에서 활어회와 해물라면 등 식사 및 음료 제공, 회떠드림 등을 제공해 젊은 고객 사이에 이색 데이트로 자리잡고 있다.

한편 여기어때는 최근 3개월간 배낚시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국내서 배낚시를 위해 인천, 오이도 등 경인지역(40%)을 가장 많이 찾는다고 밝혔다. 서울과 가깝고, 교통이 편해 당일치기 여행 코스로 선호된다는 이유다.

 

(주)우아한형제들, KEB하나은행과 손잡고 '이지페이론' 선보여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주)우아한형제들은 음식업종에 종사하는 중소상공인을 위한 업소 운영자금 지원 방안의 일환으로 KEB하나은행과 제휴를 통해 연 0.5%의 우대 금리 혜택이 적용된 간편대출 상품 '이지페이론'을 선보인다고 1월 25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의 이지페이론은 모바일로 3분이면 한도 조회에서 대출까지 이뤄지는 소액 간편 대출 상품이다. 대출 신청을 위해서는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원리금분할상환 방식 또는 마이너스 통장 대출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배달의민족 광고주라면 누구나 대상이 되며 직접 은행을 방문하거나 별도의 모바일 앱을 설치하는 등의 번거로움 없이 배달의민족 사장님사이트를 통해 최대 300만 원까지 간편하게 긴급 운영자금을 대출 받을 수 있다.

특히, 기존의 이지페이론은 최저 금리가 연 4.391%(2019월 1월 24일 기준)인 반면, 배달의민족 광고주를 위한 이번 상품은 연 0.5%가 추가 감면된 최저 3.891%의 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우아한형제들과 KEB하나은행 양측은 이처럼 단기 운용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음식업 중소상공인의 현금 흐름 개선에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모바일 간편대출 상품이 일정하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집닥, 예비 건축주들의 고민 해결 팍팍! 건축 세미나 개최

집닥은 국내 건축문화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예비건축주 대상 필수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집닥건축 주최로 제2회 건축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건축세미나는 전국 예비 건축주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지난 행사보다 규모와 질적으로 확대된 것이 특징이다. 모집 인원을 2배 이상 대폭 확대했으며, 예비 건축주를 위한 맞춤형 커리큘럼을 선별 제공해 강의의 집중도도 높인다.

'행복한 집짓기 어렵지 않습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의 초청 강사는 건축학 전공에 건설법무 석사, 건축기사 고급 자격증 취득 등의 이력을 갖춘 제이피멤버스건설의 전평 대표가 맡는다. 시공사 선정과 분쟁 예방법 등을 집중적으로 알려주고 건축필수 용어와 건축 프로세스, 견적서 및 공사 계약서 확인 등 실전 노하우도 전수한다.

건축세미나는 오는 2월 23일 오전 10시부터 집닥 사옥 1층에서 진행한다. 참가 모집 및 자세한 사항은 집닥건축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바로네트웍스, 설연휴 에너지 충전 위해 국내 여행 떠나는 소비자들

㈜바로네트웍스는 자사가 운영하는 '숙박예약 어플리케이션 고코투어(이하 고코투어)'가 보유하고 있는 340만 명의 회원 중 설연휴간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회원을 대상으로 여행계획을 묻는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이번 설문을 통해 긴 연휴기간 동안 어떤 형태의 여행을 고려하는지 알아본 결과 총 응답자 중 67%가 '국내여행을 떠날 것'이라고 답했다. 또한 여행 목적으로는 '가족과 힐링'이 41%로 가장 많았고 '기념 및 행사'가 21%로 그 뒤를 이었다. 이유로는 구정을 맞이하여 고향에 계신 부모님을 찾아뵙고 온 가족이 인근 여행지 및 휴향지를 방문해 추억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과 동시에 다소 피로할 수 있는 연휴를 충전할 수 있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숙박 형태로는 저렴한 가격에 편의/부대 시설 이용이 편리한 콘도·리조트가 34%로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였고, 동반자 형태로는 부모님과 자녀를 포함한 대가족이 함께 여행을 하고 싶다는 의견이 41%로 가장 높았다. 더불어 인기 여행지역으로는 강원 36%, 서울 25%로 높은 선호도를 보였고, 그 뒤로 제주, 부산, 전남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38길 6 MeMo빌딩 7층
  • 대표전화 : 모든 문의는 데스크 직통 02-3775-40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정희
  • 명칭 : (주)와이드필드
  • 제호 : 데일리팝
  • 등록번호(등록일) : 서울 자 00498(2015.01.15) · 강남 라 00749(2011.04.27)
  • 발행일 : 2011-04-27
  • 발행인 : 정단비
  • 편집인 : 정단비
  • 데일리팝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데일리팝.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pop@dailypop.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