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EB하나은행·KB국민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KEB하나은행·KB국민은행·NH농협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19.01.25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B하나은행, '이지페이론(LOAN)' 통한 '배달의민족'과 업무제휴

KEB하나은행은 1등 배달 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제휴해 비대면 개인대출 '이지페이론'을 신청하는 음식업 자영업자 앞 연 0.5% 특별 금리 감면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지페이론은 별도의 앱 설치나 서류제출, 공인인증서 없이 배달의민족 홈페이지 내 사장님사이트 메뉴에서 실행 가능한 획기적인 소액 간편대출이다. 신용카드를 보유한 자영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최고 신청한도 3백만원 이하로 원리금분할상환 방식과 마이너스통장 방식 중에 선택할 수 있다.

그 동안 음식점을 운영하는 많은 영세 소상공인들이 단기 자금 융통에 어려움을 겪으며 일수나 사채, P2P대출 등에 전적으로 의존해 왔으나 KEB하나은행은 이러한 부담을 덜어주고자 제휴 기념으로 연 0.5%의 금리를 추가 감면한다. 

 

KB국민은행, '리브(Liiv) 와 BJ 감스트가 함께하는 국가대표 응원 이벤트' 실시

'1인 미디어 방송'이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하나의 문화현상으로 자리잡은 가운데, KB국민은행이 1인 크리에이터 대표 주자 BJ 감스트와 손을 잡았다.

KB국민은행은 지난 1월 22일, 축구 중계 전문 BJ 감스트의 실시간 방송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리브(Liiv) 와 BJ 감스트가 함께하는 국가대표 응원 이벤트'를 진행했다. 감스트가 재치 있는 입담으로 '리브'의 다양한 기능을 소개하는 한편, 축구팬들의 위시 아이템인 '몰텐 축구공' 및 '국가대표 유니폼'을 경품으로 증정해 시청자 수는 최고 22만명을 기록했다. 

1월 25일 진행 예정인 BJ 감스트의 실시간 방송에서도 이벤트를 안내하고 리브(Liiv)를 통해 응모한 고객 중 30명에게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AI기반 '콜센터 질의응답 서비스 제공 장치' BM특허 등록

NH농협은행은 지난해 9월 AI기반의 '콜센터 질의응답 서비스 제공 장치'를 특허 출원하였으며, 지난 12월에 BM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1월 25일 밝혔다.

'콜센터 질의응답 서비스 제공 장치'는 누적된 데이터베이스를 '콜센터AI시스템'이 습득하고 지속적인 딥러닝(Deep Learning) 학습으로 지식의 활용성을 높여 정형화 되어있지 않은 고객의 다양한 질의사항에도 적합한 답변을 찾고 즉각적인 답변을 통해 상담 서비스의 품질 향상, 오안내로 인한 오상담 확률을 최소화하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이다.

이외에도 ▲상담품질 전수평가 장치(등록) ▲AI상담도우미(대기) ▲AI이슈분석(대기) ▲실시간 AI스케쥴 자동화 장치(대기) 등 관련분야 5건 BM특허 출원 중에 있다.

 

NH농협은행, '아동수당 수령계좌' 대고객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설을 맞아 1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 아동수당 수령고객 및 어린이고객을 대상으로 총 1000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아동수당 수령계좌 대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에 농협은행 계좌로 아동수당을 2회 이상 수령한 고객 중 총 300명을 추첨해 황금돼지 골드바 3.75g(5명)·롯데월드타워 입장권 4매(45명)·영화티켓 2매(100명)·올리·원이 캐릭터인형(150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한, 1월 25일부터 3월 31일까지 'NH착한어린이적금'에 신규가입하는 만 13세 이하 어린이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적금 1만원을 적립해주며, 2월 7일부터 3월 31일까지 농협은행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블로그에서 본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달고 친구를 소환하는 고객에게는 또래오래치킨상품권과 베스킨라빈스 기프티콘 각 100매를 추첨해 증정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