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NH농협은행·하나금융그룹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NH농협은행·하나금융그룹 外
  • 변은영
  • 승인 2019.01.28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설 연휴 이동점포 '위버스(WeBus)'운영

우리은행은 설 명절 귀성객에게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월 3일부터 4일까지 2일간 영동고속도로 강릉방향 여주휴게소에서 이동점포 위버스(WeBus)를 운영한다고 1월 28일 밝혔다.

위버스는 자동화기기(ATM) 등을 갖춘 특수차량으로 장소 제한 없이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위버스의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신권교환과 함께 ATM을 이용한 입출금거래와 계좌이체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을 거래하지 않는 고객도 신권 교환이 가능하다.

한편, 우리은행은 연휴기간 동안 입출금뿐만 아니라 분실신고·재발급, 비밀번호·이체한도 변경, 통장·체크카드 발급 등의 업무가 가능한 디지털 창구 '위비스마트키오스크'를 운영한다. 위비스마트키오스크 48대가 전국 47개소에서 운영된다.

 

다방·신한은행,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조회 서비스 선보여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신한은행과 함께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조회 서비스를 1월 28일부터 다방 앱에서 제공한다고 밝혔다.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조회 서비스는 다방에서 매물을 둘러보며 대출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때 앱에서 바로 대출 예상 한도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다방 앱 이용자들은 매물 상세정보 페이지의 하단 배너를 통해 해당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으며, 보증금 및 간략한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전월세보증금 대출 예상 한도 및 금리를 확인할 수 있다. 스테이션3와 신한은행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에게 우대 금리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설 연휴 기간 '안심서비스' 실시

NH농협은행은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영업점 휴무로 인한 고객 불편을 해소하고 고객들이 안심하고 고향에 다녀올 수 있도록 고객의 현금과 유가증권, 귀중품 등을 무료로 보관해주는 '안심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월 28일 밝혔다.

'안심서비스'는 1월 30일부터 2월 8일까지 전국 영업점에서 실시하며 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은 인근 영업점에 방문하여 대여금고 보유 여부, 보호예수 절차 등을 사전 문의 후 이용할 수 있다.

농협은행은 전국 194개 영업점에서 대여금고를 운영 중에 있으며 연휴 안심서비스 실시 기간 동안에는 이용수수료가 면제된다.

 

하나금융그룹, 2019년 5대 경영 키워드 발표

하나금융그룹은 그룹 출발 행사를 통해 2019년 5대 경영 키워드를 발표하고 그룹 임직원들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6일 열린 '하나금융그룹 출발 2019' 행사는 KEB하나은행·하나금융투자·하나카드 등 그룹 관계사 14개 임직원 및 글로벌 현지 직원들이 모인 가운데 '하나, 세상을 흔들어라!'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하나금융그룹은 이 날 2019년도의 주요 경영 방향을 ▲디지털 ▲글로벌 ▲협업 ▲휴매니티(Humanity) ▲희생 등 5가지의 키워드로 제시했다. 이는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금년도 신년사에서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과 어려운 대내외 경제 상황 하에서 기존의 규칙과 관습을 타파하고 희생정신과 협업을 통해 새롭게 도전하자"고 강조한 내용을 구체화한 것이다.

이번 행사는 CEO 및 임원 중심으로 진행되던 기존의 방식을 과감히 탈피, 처음부터 끝까지 직원들이 중심이 돼 새로운 파격과 실험이 시도된 직원들만의 퍼포먼스를 통해 진행됐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