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노사합의 기반 '1%행복나눔기금'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
SK이노베이션, 노사합의 기반 '1%행복나눔기금'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
  • 정단비
  • 승인 2019.02.0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이노베이션

지난 1월 28일 SK이노베이션이 SK울산 CLX에서 '2019 SK이노베이션 협력사 상생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1%행복나눔기금'은 구성원 기본급1% 기부와 회사 일대일 매칭그랜트를 통해 조성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1%행복나눔기금' 47.2억원 중 절반인 23.6억원이 66개 협력사 구성원 총 4431명에게 고루 전달됐다. SK인천석유화학은 올해 별도의 프로그램을 통해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협력사 구성원들은 SK의 협력사 상생노력 중 하나인 '1%행복나눔기금'에 대해 평소 느끼고 있던 고마움을 전해 오기도 했다. 박철환 (주)아이엠에스텍 안전관리자는 "SK가 중소 업체와 상생한다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고맙게 생각하고 있다"며, "회사 사정에 따라 빈손으로 가기도 하는 명절인데 이렇게 2년째 설 마다 SK에서 보너스를 받아 명절이 더욱 따듯해지는 느낌이다"라고 말했다.

이날 전달식에 참여한 송철호 울산시장은 "지금까지 수많은 행사에 다녔지만 가장 소중한 가치 있는 행사에 참석했다는 감회를 떨칠 수가 없다"며, "요즘 조선·철강 등 산업 침체를 비롯해 울산 경제가 여러 면에서 힘든 시기인데, 이러한 상황에서 SK 노사가 합심해 조성한 상생기금이 협력사에게는 가뭄의 단비이자 성장하는 자양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노사합의에 기반한 '1%행복나눔기금'을 통한 사회공헌과 협력사와의 상생이 임단협 타결 3년차에 접어들면서 건전하고 성숙한 노사문화로 정착, 이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며 회사 발전의 원동력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설명했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