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금융그룹·DB손해보험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금융그룹·DB손해보험 外
  • 이예리
  • 승인 2019.02.0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KB 와이즈 스타 부동산투자신탁 제1호 펀드'판매

KB국민은행은 오는 2월 11일부터 '명동 핵심상권 내 리테일 개발사업'관련 중순위 대출에 투자하는 'KB 와이즈 스타 부동산투자신탁 제1호 펀드'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부동산 펀드는 KB국민은행 舊(구) 명동사옥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펀드의 목표수익률은 연 평균 5.12%(세전) 수준이며, 총 42개월의 투자기간 중 매 3개월마다 정기적으로 수익을 지급하고 원금은 만기에 상환한다. 

미국 부동산 전문 금융사인 안젤로고든(Angelo, Gordon & Co.)은 해당 부지에 지하3층~지상18층, 연면적 8096평 규모의 신축 리테일 및 호텔 복합시설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번 개발사업은 신용도 높은 건설사인 CJ대한통운(신용등급 AA-)이 책임준공 예정이며, 안젤로고든이 후순위로 약 1000억원을 투자해 구조의 안정성을 확보했다. 

 

NH농협, 유통과 금융 통합한 'NH멤버스' 출범

농협중앙회는 2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사에서 범농협의 유통과 금융을 아우르는 농협 멤버십 플랫폼 'NH멤버스'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는 김병원 농협중앙회장·김광수 농협금융지주회장·이대훈 농협은행장을 비롯한 범농협 임직원이 참석했다. 또 NH멤버스 홍보모델인 EXID의 하니도 참석했다. 

NH멤버스는 중앙회·금융지주·경제지주 등 농협의 16개 법인과 전국 1122개 농·축협이 공동으로 참여해 농협 계열사에서 포인트를 손쉽게 적립하고 사용 할 수 있는 통합 멤버십 서비스다. 농협은 연내 기존 2000만 명의 채움포인트 회원과 신규 회원 500만 명을 더해 총 회원 수 2500만 명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우리금융그룹, 2019년 '다문화 청소년 우리스쿨' 참여자 모집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9년 '다문화 청소년 우리스쿨'에 참여할 중·고등학생 다문화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2월 8일 밝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국내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재능을 발견하고, 이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인 '다문화 청소년 우리스쿨'을 2015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복지관·지역축제 공연 등의 봉사활동이나 재능나눔활동 뿐만 아니라, 구성원간 또래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는 우리스쿨에 참여하는 다문화 청소년에게 ▲K-POP 댄스 및 보컬 트레이닝 등의 전문 교육 ▲공연 및 대회 참여 ▲창작곡 앨범 녹음과 뮤직비디오 제작 기회 등을 제공한다. 

 

DB손해보험, '착하고간편한간병치매보험' 배타적사용권 획득

DB손해보험은 지난 1월 2일 출시한 '착하고간편한간병치매보험'의 장기간병요양진단비(1,2,3,4등급)(간편고지) 위험률에 대해 3개월의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

질문서를 축소한 장기간병요양진단비(간편고지)의 배타적사용권 획득으로 다른 회사에서는 3개월간 이와 유사한 담보를 판매할 수 없다. DB손해보험은 작년에 두 개의 배타적 사용권 획득에 더불어 기해년 새해에도 배타적사용권 획득을 통해 업계 최고로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DB손해보험은 작년에 두 개의 배타적 사용권 획득에 더불어 기해년 새해에도 배타적사용권 획득을 통해 업계 최고로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KB국민은행 'LiivⅹBTS'광고영상 유튜브 조회수 300만뷰 돌파

KB국민은행이 지난 1월 1일에 배포한 방탄소년단의 'Liiv(리브)' 광고 영상이 1월 28일 유튜브 조회수 300만뷰를 돌파하며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지난해에 공개된 'KB스타뱅킹'광고 영상이 유튜브 800만 조회를 넘어설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고, 금번 광고 또한 흥행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번 광고 영상에서는 글로벌아티스트로 성장한 방탄소년단의 혁신을 시간∙공간∙방식의 한계를 표현한 각 장면을 넘기는 카메라 움직임으로 상징, 시간의 한계를 넘은 '리브 편의점 ATM 24시간 무료 출금서비스'와 공간의 장벽을 넘은 '리브 뱅크 페이'에 대입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