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U+tv 브라보라이프 출시·동원몰 새벽배송 밴드프레시 론칭·삼성전자 2019년형 전기레인지 인덕션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U+tv 브라보라이프 출시·동원몰 새벽배송 밴드프레시 론칭·삼성전자 2019년형 전기레인지 인덕션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2.13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GS리테일, '홈 IoT 기반 장보기' 서비스 선보여

LG전자와 GS리테일은 2월 11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GS타워에서 홈 IoT 기반의 장보기 서비스를 선보이고 오프라인 매장을 혁신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월 1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LG전자 스마트가전과 GS리테일 매장을 연계한 홈 IoT 기반의 장보기 서비스 ▲고객들이 가전을 사용하는 패턴과 쇼핑 이력을 활용한 맞춤형 제품 추천 서비스 ▲5G·인공지능· IoT 기술 등 최신기술을 활용한 첨단 오프라인 매장 등을 준비하기로 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홈 IoT 기반의 장보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LG전자 스마트가전을 통해 음성으로 필요한 물건을 주문하는 식이다. LG전자 스마트가전은 사용자의 음성명령을 인식해 인터넷으로 GS리테일에 상품을 주문한다. GS리테일은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고객에게 해당 상품을 배송한다.

(사진=LG전자)

 

LGU+, 시니어 시장 공략 'U+tv 브라보라이프' 출시

LG유플러스는 건강에서 취미, 여행까지 50대 이상 세대가 필요한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쉽고 편하게 즐기는 미디어 서비스 U+tv 브라보라이프를 출시했다고 2월 12일 밝혔다.

U+tv 브라보라이프는 경쟁사에는 없는 50대 이상 고객 특화 자체 제작 영상 158편을 탑재해 무료로 제공한다. 서울대학교병원 교수가 출연해 당뇨병·고혈압·관절염 등 주요질환에 대해 믿을 수 있는 건강정보를 전달하는 '우리집 주치의' 90편을 서울대학교병원과 공동 제작, 오직 U+tv를 통해서 선보인다. 

U+tv 브라보라이프는 50대 이상 세대의 관심 주제 콘텐츠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건강·여행·취미·피플로 구성된 카테고리로 보고 싶은 영상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사진=LG유플러스)

 

노원구, 고독사 예방 위해 중장년 1인 남성 가구 실태조사

서울 노원구는 50~60대 1인 남성 가구에 대한 실태조사를 통해 고독사 예방에 나선다고 2월 12일 밝혔다. 이번 실태 조사는 다음달 3월 8일까지 진행된다. 50세 이상 64세 이하 1인 남성가구 약 3500가구가 대상이다. 

구는 고독사 우려가 있는 대상자에게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건강관리 체계를 구축한다. 온도나 습도, 조도와 움직임 센서가 수집한 생활환경 데이터를 분석해 대상자들의 안전을 관리하는 것이다. 

기존 케이블 TV를 활용한 서비스에서 한 단계 발전한 형태다. 하루 3회 모니터링이 실시된다. 움직임 없이 경과한 시간에 따라 '정상'·'주의'·'경보'·'위험' 4단계로 구분해 알려준다. 

(사진=뉴시스)

 

동원몰, 식품 새벽배송 '밴드프레시' 론칭

동원F&B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이 새벽배송 서비스 '밴드프레시'를 론칭했다고 2월 13일 밝혔다.

밴드프레시는 전날 오후 5시까지 주문한 제품에 대해 다음날 오전 7시까지 배송하는 새벽배송 서비스다. 수도권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3만원 이상 주문 건에 한해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밴드프레시 품목은 '덴마크' 브랜드의 프리미엄 유제품들과 양반죽, 개성 왕만두 등 동원F&B 제품들을 비롯해 시리얼·스프·닭가슴살 등 간편한 아침 대용식 제품 등 200여 종의 제품이다. 동원F&B의 다양한 제품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사진=동원몰)

 

삼성전자, 안전성·편의성 강화한 2019년형 '전기레인지 인덕션' 출시

삼성전자가 강력한 화력과 15단계의 미세한 온도 조절 기능으로 요리의 맛을 극대화하고, 안전성과 사용 편의성까지 대폭 강화한 2019년형 전기레인지 인덕션을 출시한다.

삼성 '셰프컬렉션 인덕션'은 국내 최고 수준인 최대 6,800W(와트) 의 강력한 화력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 제품에는 국내 최초로 1개 화구를 최대 4분할해서 사용 가능한 '콰트로 플렉스존'이 적용돼 조리 도구의 크기와 형태에 상관없이 여러 가지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다.

제품 테두리에 알루미늄 프레임을 적용해 측면과 모서리 부분이 조리 용기에 부딪쳐 깨지거나 균열이 생길 확률을 크게 줄였으며, 제품 상판에는 강화 유리로 유명한 독일 브랜드 쇼트(Schott)의 '세란(Ceran) 글라스'를 적용했다.

(사진=삼성전자)

 

(데일리팝= 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