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GS fresh 소포장 부럼세트·흥국화재 전자등기우편 서비스·쿠쿠 인앤아웃 직수정수기 매출 호조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GS fresh 소포장 부럼세트·흥국화재 전자등기우편 서비스·쿠쿠 인앤아웃 직수정수기 매출 호조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2.15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 fresh, 정월대보름 맞이 소포장 '삼색나물 세트'·'부럼 세트' 판매

GS리테일에서 운영하는 모바일 쇼핑몰 GS fresh(이하 GS프레시)에서 2019년 설 이후 첫 '세시풍속(歲時風俗)'인 정월대보름을 맞아 가족이나 지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대보름 음식과 귀여운 액땜용 부적을 준비했다.

GS프레시에서는 고사리와 도라지, 취나물로 구성된 나물 3종류와 호두·땅콩·밤 등의 부럼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삼색나물 세트'와 '부럼 세트'를 이달 2월 19일까지 판매한다. 

GS프레시는 정월대보름 음식을 준비하는데 손이 많이 가고 각각의 재료 구입으로 비용이 많이 든다는 점에서 착안해 워킹맘과 1인 가구들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정월대보름 세트를 제작했다. 2월 17일부터 19일까지 정월대보름 관련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 정월대보름 홍진영 액땜용 부적 3종(액운퇴치·현금부자·모두돼지)' 중 무작위로 1종을 선착순 증정한다.

(사진=GS프레시)


흥국화재, 카카오페이 인증 '전자등기우편 서비스' 시작

흥국화재가 카카오페이 인증을 활용한 '전자등기우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월 1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기존 등기우편으로 발송하던 보험관련 안내를 카카오페이 인증으로 안전하고 간편하게 전송한다. 

지난해 흥국화재 고객에게 발송한 실효안내 등기는 월 평균 약 2만 3000여건으로 이 중 약 47%가 반송됐다. 1인 가구 증가와 부재중으로 도달율이 낮아졌고 이는 고객의 손해로 이어진다. 흥국화재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개발에 착수해 올해 전자등기우편 서비스를 시작한 것이다.

전자등기우편 서비스는 장기·일반·자동차보험 등의 안내장에 대해서 적용되며 고객이 모바일 등기우편으로 확인을 못한 경우에는 기존처럼 우체국을 통한 우편물로 안내장을 발송해 고객의 피해를 최소화 한다. 

(사진=흥국화재)


쿠쿠홈시스, '인앤아웃 직수정수기' 매출 37% 증가

쿠쿠홈시스는 지난해 4분기 '인앤아웃 직수정수기' 판매 실적이 전년동기 대비 37% 증가했다고 2월 15일 밝혔다. 이 제품은 저수조가 없는 직수형 디자인으로 쿠쿠 정수기 제품 중 가장 슬림한 사이즈로 메탈 소재의 본체로 감각적인 인테리어 연출까지 가능한 제품이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슬림한 제품 사이즈와 함께 1인 가구를 위한 기능 및 상품을 결합한 것이 판매 실적 증가의 원인으로 보고 있다. 쿠쿠 인앤아웃 직수정수기는 '인앤아웃 직수 살균 시스템'을 탑재, 내츄럴매니저의 관리 없이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전기분해살균수로 예약해 놓은 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살균이 가능하며 고객이 원할 때마다 언제든 버튼 하나만 누르면 직수관은 물론 내부 관로부터 물이 나오는 코크까지 정수기 안팎의 모든 곳을 즉시 살균할 수 있어 위생적이다. 

(사진=쿠쿠홈시스)


공유주방 위쿡(WECOOK), 사업 설명회 개최…'창업 노하우' 총 공개

국내 최초, 최대의 공유주방 위쿡(WECOOK)이 오는 2월 21일, 22일 양일 간 위쿡 사직지점에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음식 창업자,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준비한 이번 설명회는 그 동안 위쿡이 축적해 온 공유주방에서의 음식 창업 노하우들을 총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설명회는 공유주방을 활용한 사업 기회들이 무엇인지 공개하면서 시작한다. 주로 대형 공유주방인 공용주방(Open Kitchen)을 활용한 사업 시작, 확장 기회를 소개할 예정이다. 음식점업을 위한 사업 설명이 바로 그 뒤를 잇는다. 

'찾아오는 식당 만들기'라는 타이틀처럼, 위쿡의 브랜딩 전문가 임동현 부대표가 '레드 오션인 외식업 시장에서 어떻게 찾아 오는 매장을 만들 수 있는지'를 소개한다. 설명회의 마지막은 '장사'의 개념을 '사업'의 개념으로 확장하고자 하는 사업자, 스타트업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사진=위쿡)

 

(데일리팝= 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