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KB국민은행·우리금융그룹
[금융 단신] NH농협은행·KB국민은행·우리금융그룹
  • 이예리
  • 승인 2019.02.19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정월대보름 맞아 오곡밥과 부럼 나눔봉사

NH농협은행은 2월 19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마포구 소재 마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오곡밥과 부럼 나눔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송수일 여신심사부문 부행장과 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은 자율적으로 모은 성금으로 마련한 오곡밥과 부럼 600인분을 배식하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새해의 무사태평을 기원했다.

 

KB국민은행, 'KB동국대학교(점)' 개설

KB국민은행은 지난 2월 18일, 서울 중구 동국대학교 혜화관에서 'KB동국대학교(점)' 개점식을 갖고 동국대학생 및 교직원을 위한 본격적인 영업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개점식에는 KB국민은행 김남일 영업그룹 부행장·김동현 기관영업본부 전무·강순배 중앙지역영업그룹 대표 및 동국대학교 이의수 부총장·박정훈 관리처장·김영진 총무처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2월 동국대학교와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한 '주거래은행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KB국민은행은 동국대학교의 금융파트너로서 영업점 입점·ATM기 운영·WM 자산관리서비스 등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지원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 미얀마에 '글로벌 자원봉사단' 파견

우리금융그룹은 우리금융지주 출범을 맞아 오는 3월말까지 전 계열사에서 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인 '함께여서 더 좋은 우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미얀마 양곤에 '글로벌 자원봉사단'을 파견했다고 2월 19일 밝혔다.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이며 업무역량도 우수한 직원 45명으로 구성된 '글로벌 자원봉사단'은 오는 2월 22일까지 4박 5일간 미얀마 양곤에 위치한 아동병원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글로벌 자원봉사단'은 미술활동과 체육활동을 통한 재능봉사뿐만 아니라, 장기간의 치료로 지친 아이들을 격려하기 위한 문화공연도 실시한다. 또한, 쾌적한 환경에서 아이들이 치료받을 수 있도록 병원 도색작업과 함께 놀이터 보수작업도 실시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