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줌인] "먹지 말고 피부에 양보하세요" 中, 맛있게 바르는 화장품이 뜬다
[트렌드줌인] "먹지 말고 피부에 양보하세요" 中, 맛있게 바르는 화장품이 뜬다
  • 이지원,이지연
  • 승인 2019.02.28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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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중국 화장품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12년 1340억 위안
2013년 1625억 위안
2014년 1825억 위안
2015년 2049억 위안
2016년 2222억 위안
2017년 2514억 위안
2020년 4239억 위안 추정!
 
중국 소비자의 생활 수준 향상에 따른 외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화장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중국 화장품 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데 최근 '맛있는 화장품'이 각광받고 있다.
 
중국에서는 한때 먹는 화장품을 뜻하는 '이너뷰티'에 대한 관심이 커지기도 했다. 맛있는 화장품은 기초 화장품에 대한 높은 관심과 건강한 피부를 원하는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로 인한 현상이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과거와 달리 이번 트렌드는 조금 다르다는 입장이다. 최근 중국 화장품 시장에 예상치 못한 업계까지 뛰어들고 있는이유다.
 
익숙한 외관의 캔디 안에 숨어 있는 립밤을 비롯해 과자인 줄 알았는데 열어 보니 화장품같은 컨셉의 제품 등 소비자에게 익숙한 느낌을 전달하고 강렬한 인상을 심어 주는 '식품 브랜드X화장품 브랜드'의 콜라보가 그것이다.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조합인 먹거리가 최근 화장품 업계와 콜라보를 진행하며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호기심을 유발하는 중이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이지연 디자이너)
 
(자료=kotra 해외시장뉴스 '中, 맛있게 바르는 화장품이 뜬다' 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
(사진=게티이미지뱅크,메이자징,타오바오,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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