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GS리테일·NH농협은행·노랑풍선 外
[사회공헌 단신] GS리테일·NH농협은행·노랑풍선 外
  • 변은영
  • 승인 2019.02.20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씨유), '함께해요 3∙1운동 100주년 캠페인' 진행

편의점 업계 1위 CU(씨유)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이 독립기념관과 '독립운동사 대중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2월 20일 체결하고 오는 3월부터 '함께해요 3∙1운동 100주년 캠페인'을 진행한다.

BGF리테일은 업무협약 내용에 따라 CU(씨유) 점포 내 각종 홍보 플랫폼을 통해 매월 독립기념관에서 제공하는 학술자료에 따라 올바른 독립운동 역사 등을 알리는 역할을 수행한다. CU(씨유)는 점포 내 안내게시판에 기존 상품 정보 대신 국가보훈처가 선정한 '2019 이달의 독립운동가' 포스터를 매월 게시한다.

인기 PB상품을 통해 우리가 기억해야 할 3∙1운동 사적지도 소개한다. HEYROO PB상품 가공유·스낵 13종을 선정해 만국 공원(인천)·아우내 장터(천안)·미밋 동산(제주) 등 전국 각지의 3∙1 운동 사적지를 제품 패키지에 넣어 3∙1운동의 의미를 되새긴다.

 

GS리테일-파트너사, '2019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 체결

GS리테일은 2월 20일, 파트너사와 함께 '2019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식'(이하 공정거래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공정거래 협약식은 GS리테일이 각 사와 거래를 진행함에 있어 신뢰를 바탕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 기준을 설정 및 운용함으로써, 공정거래 관련 법령 준수를 위한 제반사항 이행을 도모하고 파트너사와 함께 경쟁력과 협력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협약식은 ▲파트너사의 선정, 거래개시 및 중단 등에 대한 공정한 기준 설정·운용 ▲판매수수료 및 판매장려금 결정·변경 등에 대한 공정한 기준 설정·운용 ▲판매촉진행사 진행 및 비용분담 등에 대한 공정한 기준 설정·운용 ▲매장 인테리어 비용, 판매촉진물 분담 등에 대한 공정한 기준 설정·운용 등을 골자로 한다.

 

NH농협은행, 정월대보름 맞아 말벗어르신 사회공헌활동 실천

NH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임직원과 말벗서비스 상담사들은 지난 2월 19일 경기도 부천시 독거노인지원센터를 방문해 말벗서비스 대상 어르신들에 대한 위문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말벗서비스란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 상담사가 농촌에 홀로 거주하는 7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매주 전화를 걸어 안부인사 및 불편사항 등을 확인하고 각종 생활정보, 금융사기 대응방법 등을 안내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본 사회공헌활동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농협은행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인 '말벗서비스'와 연계해 '말벗어르신 무병장수기원 봉사활동'이란 주제로 말벗서비스 담당 상담사들이 독거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뵙고 소통의 시간을 나누며 어르신들께 정월대보름 음식을 대접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노랑풍선, 제2회 '꿈 만들기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노랑풍선은 자사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꿈 만들기 프로젝트'에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월 20일 밝혔다.

2회째를 맞은 '꿈 만들기 프로젝트'는 서울시와 함께 진행하며 서울 지역 내 저소득 조손가족을 대상으로 조부모 75세미만, 아동 7세 이상의 가족('한부모가족지원법' 제5조에 따른 지원대상자)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서울시에서 1차, 노랑풍선에서 최종 20명을 선정하고 참가자에게는 패키지 여행경비(왕복항공·특급호텔·식사·입장료 등) 전액을 지원한다. 3월 12일 당첨자 발표 후 사전설명회를 거쳐 오는 4월 24일부터 28일 까지 3박 5일간 방콕∙파타야에서의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 미얀마에 '글로벌 자원봉사단' 파견

우리금융그룹은 우리금융지주 출범을 맞아 오는 3월말까지 전 계열사에서 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인 '함께여서 더 좋은 우리'캠페인의 일환으로 미얀마 양곤에'글로벌 자원봉사단'을 파견했다고 2월 19일 밝혔다.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이며 업무역량도 우수한 직원 45명으로 구성된 '글로벌 자원봉사단'은 오는 2월 22일까지 4박 5일간 미얀마 양곤에 위치한 아동병원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글로벌 자원봉사단'은 미술활동과 체육활동을 통한 재능봉사뿐만 아니라, 장기간의 치료로 지친 아이들을 격려하기 위한 문화공연도 실시한다. 또한, 쾌적한 환경에서 아이들이 치료받을 수 있도록 병원 도색작업과 함께 놀이터 보수작업도 실시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