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bhc치킨 外
[사회공헌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bhc치킨 外
  • 변은영
  • 승인 2019.02.2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100년 전 외침이 100년 후 대한민국에게' 캠페인 실시

KB국민은행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다시 부르는 여옥사 8호실의 노래'와 '우리가 기억해야 할 그날의 이야기 시리즈' 제작 배포 및 '3.1독립선언광장' 조성 후원 등이 포함된 '100년 전 외침이 100년 후 대한민국에게'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한이 살았다'로 명명된 '다시 부르는 여옥사 8호실의 노래'는 3.1운동 직후 서대문형무소 여옥사 8호실에 함께 투옥되어 옥중에서도 만세운동을 펼친 7인의 여성 독립운동가들이 서로를 위로하고 독립에 대한 열망을 드높이고자 지어 부른 노래를 재현한 것이다.

이번 노래는 2018년 1차 남북정상회담 환송행사인 '하나의 봄'의 음악감독 '정재일'씨가 작곡했으며, 빼어난 가창력으로 '21세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디바'로 사랑받는 가수 박정현씨가 노래를 불렀다. 

 

NH농협은행, 사랑의 도시락 배달 봉사활동 실시

NH농협은행은 2월 21일 허충회 부행장을 비롯한 리스크관리부 직원들이 서대문구 남가좌1동 소재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연간 봉사 협약식을 갖고 독거어르신을 위한 도시락 배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리스크관리부 직원들은 지난 6년 동안 매월 급여에서 일정액을 적립해 마련한 성금으로 자매결연 농촌마을 농산물을 구입해 후원하고 도시락 배달을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에 대한 나눔과 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어린이집 봉사활동 펼쳐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의 청년봉사단 '해바라기 봉사단'이 2019년 첫 봉사활동 소식을 알렸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3기 2조는 지난 2월 14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백송 어린이집을 방문해 아이들과 함께 초콜릿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월 21일 밝혔다.

봉사단원들은 이날 아이들과 함께 한 학년을 마무리하는 시점인 점을 고려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사랑하는 부모님과 선생님,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전달할 초콜릿을 만들고 편지를 작성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후 레크레이션 시간을 가져 퀴즈도 풀고 식사도 함께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GS리테일, 보훈처와 손잡고 역사 알리기 앞장서

GS리테일이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우리나라 독립 운동 역사 알리기에 적극 나선다. 보훈처와 함께 하는 역사 알리기 활동은 1회성 캠페인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연중 다양한 월별 테마를 가지고 지속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여성 독립운동가 51인의 스티커를 제작해 현재 취급 중인 도시락 전상품 20종에 부착하기로 했다. GS수퍼마켓과 GS리테일의 밀키트 브랜드인 심플리쿡도 각각 조리 식품과 밀키트 상품에 여성 독립운동가 알리기 스티커를 부착해 전사적 캠페인에 참여한다.

또한 3월 15일부터 한달 간 GS25·GS수퍼마켓·랄라블라 등 주요 사업 별 SNS 공식 계정을 통해 '우리가 나라를 사랑하는 법' 알리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는 고객이 스스로 애국을 실천하고 있는 방법을 간단한 동영상으로 제작하거나 독특한 방식으로 응모하면 된다. 응모 건 중 우수 제작물을 게시한 고객 100명을 선발해 10명의 GS리테일 임직원과 함께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상해 임시정부 및 역사 유적지를 견학할 계획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