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여행] 호텔 '비용 절약'을 위한 소소한 팁 6가지
[나홀로 여행] 호텔 '비용 절약'을 위한 소소한 팁 6가지
  • 변은영
  • 승인 2019.02.22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을 자주 떠나는 여행자들은 어떻게 하면 여행 비용을 아낄 수 있는지 잘 알고 있다. 특히 호텔의 경우, 더욱 저렴한 비용으로 머무는 방법이 많은 편. 

여행을 위해 호텔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팁을 소개한다. 

 

 

1. 비수기에 여행하기

성수기에 여행을 떠나게 되면 높은 비용을 낼 수밖에 없다. 호텔 최고의 룸을 예약하기 위해 수많은 사람과 경쟁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호텔은 여행자에게 선택의 여지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자신 있게 요금을 인상한다.

한편, 비수기에는 호텔 요금이 20% 또는 그 이상 낮아진다. 심지어 5성급 호텔도 방문객들이 다른 호텔 대신 선택할 수 있도록 일반적으로 요금을 내린다. 호텔뿐만 아니라 레스토랑이나 다른 액티비티 요금 또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일거양득이다.

 

 

2. 미리 예약하기

당연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호텔을 미리 예약하면 더욱 저렴한 가격에 머물 수 있다. 여행 하루 이틀 전 숙소를 예약하려고 하면 가격이 좀 더 비싸더라도 감수하리라는 것을 호텔은 잘 알고 있다. 요금을 절약하기 위해 적어도 한 달 전에는 미리 예약하자.

 

3. 마감 임박 특가 노리기

일찍 예약하는 것이 보통 더 저렴하긴 하지만, 일부 호텔에서는 빈방을 없애기 위해 마지막 순간에 요금을 낮추는 때도 있다. 브랜드 평판을 유지하는 대신 공실률을 줄여 운영 효율을 최대화하고 싶은 저가 호텔이나 홈스테이에서 주로 볼 수 있다.

 

 

4. 업그레이드 요청하기

호텔 체크인 시 방 업그레이드가 가능한지 정중하게 물어보자. 표준 객실 가격으로 프리미엄 룸을 마련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의 하나다. 반복적으로 찾는 고객이거나 로열티 멤버십 회원이면 업그레이드를 해줄 가능성이 더욱 커진다.

 

 

5. 높은 할인을 위해 한 호텔에 오래 머물기

한 지역에서 며칠 머무를 계획이라면 '3박 숙박 시 1박 무료'와 같은 할인 혜택을 알아보자. 특히 피지 등 태평양 제도에서 일반적으로 이와 같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많은 호텔이 3박 이상 숙박 시 더 좋은 가격을 제안한다.

 

 

6. 추가 시설, 서비스 비교하기

호텔 방 가격이 예상외로 저렴하면 가격 내 포함된 서비스를 잘 살펴보는 것이 좋다. 가격이 저렴한 대신 와이파이 추가, 조식 추가 등 추가 비용이 있을 수가 있다. 물론, 와이파이 없이도 잘 지낼 수 있고, 조식 대신 밖에 나가서 아침 식사를 하면 된다면 상관없다.

하지만 이런 부대 서비스가 필요하다면 조금 더 비싸지만, 부대시설 및 서비스가 추가된 가격의 방을 예약하는 것이 나을 수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데일리팝은 스카이스캐너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