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직업 돋보기] 대처 서비스의 등장! 라이프 스타일 시장에 나타난 새로운 직업
[신직업 돋보기] 대처 서비스의 등장! 라이프 스타일 시장에 나타난 새로운 직업
  • 홍원희
  • 승인 2019.02.26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 구성원이 담당하던 노동이나 가정 안에서 이루어지던 행위들이 대처하는 서비스들의 등장으로 이에 따른 신직업들이 생겨나고 있다.

 

메디컬투어 컨덕터

다양한 분야에 걸쳐 국가 간 교류가 활발해지고 있다.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받기 위해 국경을 넘나드는 환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메디컬 투어 컨덕터가 미래 유망 직업으로 부상 중이다.

지능형 홈로봇 개발자

로봇의 움직임, 로봇이 사람을 보는 시각, 인공지능을 포함한 소프트웨어 개발 영역과 로봇의 움직임을 관할하는 하드웨어를 모두 개발하는 사람을 지능형 홈로봇 개발자라고 한다.

복지주거환경 코디네이터

고령자나 장애인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거주자와 소통하면서 주거 안정을 돕는 전문가를 복지주거환경 코디네이터라고 한다.

중장년 일자리 코디네이터

평균수명이 길어지면서 퇴직 후에도 일할 곳을 찾는 중장년층이 늘고있다. 이들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발굴하는 한편, 새로운 일에 적응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을 진행할 전문가를 말한다.

사이버분쟁 조정사

명예훼손이나 모욕, 스토킹, 해킹, 저작권 침해 등 다양한 분쟁이 일어났을때 상대방끼리 시작적·경제적 손실을 최소화하고 갈등을 조정하는 사람이 바로 사이버분쟁 조정사이다.

 

(데일리팝=홍원희 디자이너)

(자료=미래를 여는 새로운 직업(서울산업진흥원 발간), seoulgoodjob.com, 사진=게티이미지뱅크)